더 나은 주니어가 되는 방법(28)
"이번 역은 문래역입니다. 이 열차는 신도림행 열차로, 신도림역에서 다음 열차로 갈아타기 위해서는 계단을 오르내리는 불편함이 있으니, 계속해서 사당 방면으로 가실 고객님께서는 이번 역에서 내려 다음 열차로 갈아타시기 바랍니다."
그저 이 고요한 시간이 빨리 지나가버리면 좋겠다는 식의 생각만으로는 자신에게도 절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한정적으로 주어진 소중한 시간의 일부를 사용하는 자신을 위해서라도, 자기만의 방식으로 하루를 다채롭게 가꾸어가는 게 좋습니다. 고요한 시간 사이로 아이디어와 새로운 변화, 자기만의 깨달음을 발견하려는 노력을 기울일 때 우리는 비로소 일을 하루를 채우는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좋은 기분 (박정수(녹싸) 저) 발췌
내가 하고 싶은 것과 상대가 원하는 것 사이에서 ‘그동안 해왔던 관습을 깨고 기대 이상의 무언가를 해내보려는 실험과 도전을 시시때때로 해보지 않는다면 우리는 금세 나만의 숭고한 에너지를 다 잃어버리고 말 거야. 상대가 원하는 것만 척척 해내는 일도 대단하지만, 그것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이 꼭 있거든. 처음부터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이루지 못하더라도 욕먹을 각오하면서 해봐. 욕을 적게 먹을 수 있는 아주 작은 일부터 차곡차곡 ‘나만의 방식’으로 욕을 앙증맞게 먹으면서 해보라는 거야.
- 말랑말랑 생각법(한명수 저)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