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소리 Jul 06. 2023

[남편의 레시피]계란 많이 오이 많이 김밥

신개념 남편 J의 슬기로운 도시락 싸기

아내가 카톡으로 무턱대고 김밥 사진을 보내왔다.

아내의 지인이 보내 준 레시피도 뒤따라왔다.

아내가 좋아하는 계란이 많이 들어있고, 재료가 간단해 보여서 도전해 볼 만한 김밥 사진이다.  

지인의 레시피는 '그냥 밥 깔고 샌드위치햄 깔고 계란지단 많이 오이 많이입니다'였다.



J는 이런 걸 좋아한다. 오늘 반찬은 뭘 해볼까 고민할 필요가 없어서 메뉴를 정해주면 대환영이다.

다행히 집에 있는 재료로 적당히 흉내를 낼 수 있을 것 같다.



'내일 도시락은 이걸로 싸주면 되겠군'



다음 날 아침에 J는 조금 더 분주했다.

전 날 아내가 주문한 김밥 도시락은 처음 만들어보는 것이기 때문에 좀 일찍 서둘렀다.   

아내가 보낸 사진과는 사뭇 다른 비주얼이지만,

핵심 재료인 계란과 오이가 다행히 집에 있어서 무사히 김밥 도시락을 아내의 손에 들려 보냈다.     




아내가 도시락을 먹기 전에 사진을 찍어서 보내왔다.

먹기 편하고 맛있다며 매일 이렇게 싸줘도 좋겠다는 말과 함께.

J는 아내의 반응에 기분이 좋아졌다.


저녁에 J가 아내에게 물었다.

'오이가 다 떨어졌는데, 내일은 집에 있는 오이지를 넣고 싸볼까?'

아내가 대답한다.

'아무거나 넣어, 간만 맞으면 되지~'

J는 아내의 입맛이 까다롭지 않아서 참 좋다.



#계란김밥 #오이김밥 #계란오이김밥 #도시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