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올해 새해목표를 단 하루도 실천하지 못했다면 반드시 생


#호호양_매일10분독서

간단히 말해서 지금 살고 있는 삶을 그만두고 원하는 삶을  의지가 있는가?
우리가 뭔가를 미루거나 회피하는 이유는  일을 하고 싶지 않거나   없다고 이미 스스로에게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작의 기술>
__

혹시 현재의 일상을 바꿀 정도로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것은 아니신가요?
혹시 지금  열심히 모아봤자 내집마련은 평생 불가능할것 같다고 생각해 내돈관리 외면하고 계신건 아닌가요?
__







작가는  책에서 독자에게 진정으로 원하는 바를 이루고 싶은 ‘의지 있느냐고 질문합니다. 혹시 새해에 목표했던 것들을 잊고 오늘도 작년과 같은 하루를 보냈다면 노트에 적어둔 새해목표가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목표였는지. 나는 정말로  목표를 이루고 싶은 의지가 있는지. 사실은 그냥 이대로가 좋아서 작년과 같은 하루를 보낸 것은 아닐지.

사실은 날씬한 , 새로운 관계, 새로운 공부, 새로운 습관이 내가 진정으로 이루고 싶은 의지가 있는 것들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가끔은 나도 나의 진심을 발견하지 못할때가 있으니까요.
다시한번 새해목표로 적어두고 한번도 실천하지 못한 것들이 있다면,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것이었는지 스스로와 깊은 대화하는 시간을 가져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코로나 실직 후, 2020년을 돌아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