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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디자인

by 라우드소싱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디자인 공모전





Q. LG생활건강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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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은 1947년 창립 이래 고객 여러분의 생활속에서 함께하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의 실현을 추구해 왔습니다. 국내 최초의 화장품과 치약을 시작으로 여러분들이 매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고객 여러분의 사랑을 받으며 국내 최고의 생활문화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LG생활건강은 최고의 ‘소비자 마케팅 회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사업의 경계를 넘어 소비자들을 더 건강하고(Healthy), 아름답고(Beautiful), 활기차게(Refreshing) 해드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새롭게 펼쳐나갈 것입니다. 이전과 확실히 차별화되고(Different) 그러면서도 더욱 좋은(Better)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과 특별한(Special) 관계를 맺어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개요]

- 닥터그루트는 다양한 탈모/두피 문제의 증상과 고민에 따라

전문적인 맞춤 솔루션을 제안하는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입니다.

- 한국, 아시아, 북미 등 전세계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젊은 탈모고객과 여성 고객까지 타깃을 확대하기 위해

<닥터그루트 탈모증상 집중케어> 라인의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공모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공모 주제]

- 패키지 디자인: 첨부된 로고를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

- 용기는 기존 닥터그루트 용기 외 새로운 형태의 용기 제안 및 적용 가능

※ 제품 패키지 디자인 외 포장박스, 베리에이션은 자유롭게

추가 제안 가능

※ 단, 로고는 주어진 가이드를 적용해야하며 변형 불가능함


[지원 자격]

- 대학(원)생 또는 졸업생(2년 이내)


[시상 내역]

- 대상(1명) : 1,000만원, 상장

- 최우수상(2명) : 각 500만원, 상장

- 우수상(5명) : 각 100만원, 상장

- 입선(다수) : 상장

※ 수상자에게는 LG생활건강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음

(공모전 종료 후 별도 안내 예정)

※ 작품 접수 현황 등에 따라 시상 내역이 변경될 수 있음


[공모 일정]

- 출품기간 : 2023년 7월 19일(수) ~ 8월 23일(수)

- 결과발표 : 9월 중(수상자 개별 통보)


[접수 방법]

- 1. 양식 다운로드 [ 바로가기 ] 후 작성

- 2. 양식 작성 후 작업물 등의 Data를 구글폼에 업로드 [ 바로가기 ]

- 3. Data 작성 - A3 Size(420*297mm) 세로형, 300dpi,

jpg 업로드(규격 엄수)

※ 제시된 규격 가이드 내 작성 (변형 불가)

※ 1인 출품만 가능, 공동 출품 불허


[유의사항]

- 출품 부문 중복지원 가능하며 출품 수에 제한 없음.

- 응모자는 응모와 동시에 추후 입상 시 공모전 요강에 기재되어 있는

이용방법 및 조건의 범위 안에서 저작물(입상작) 이용을 허락한

것으로 보고, 입상작의 저작재산권에 대한 이용료는 입상에 따른

시상금으로 대체될 수 있음.

- 주최자는 입상작에 한하여 최대 10년 동안 영리 목적으로

닥터그루트 브랜드의 패키지 디자인에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음.

- 향후 LG생활건강이 입상작에 대한 저작재산권 전부를 양수할

필요가 있거나, 공모전 요강에 공고된 범위를 넘어 입상작을

이용할 경우, 저작자와 별도로 합의하여 정함.

- 타 공모전에서 수상하였거나 상품화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독창적인 작품이어야 함.

- 중복 출품은 가능하나, 중복 수상은 불가함.

- 응모자는 본인이 작업한 순수 창작물로 출품 가능하며,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함.

- 출품작 중 수상대상이 없을 경우, 일부 상은 제외될 수 있음.

- 출품물에 출품자에 관한 사항(성명 및 기타)을 표시할 수 없음.

- 수상자는 원본 AI or PSD 파일 제출 필수(해상도 300dpi 이상)


[문의]

- ☏ 02-2233-4019

- 이메일 문의: lghnh@intoinmedia.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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