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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y 02. 2024

[아이디어 공모전] 2024강릉단오제 영산홍챌린지

2024강릉단오제 영산홍챌린지




Q. 강릉단오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하늘이 내린 살아 숨 쉬는 땅 강원도에서 천년 삶의 진정한 모습으로 이어온 강릉단오제는 2005년에 이르러 유네스코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 걸작으로 거듭났습니다. 무형유산은 우리의 지식과 경험, 그리고 다양한 삶의 모습을 담은 소중한 자산으로서, 우리의 강릉단오제는 천년의 세월 동안 그 가치와 의미를 보존해 온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소중한 축제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노래, 춤, 악기연주, 마임, 연극, 영상제작 등 어떠한 방식이든 제한없이 제공된 영산홍가 음원을 활용해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는 누구나 가능


[공모 주제]

  - 강릉단오제의 공식 노래인 영산홍가를 즐기로 총 2,000만원 상금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시상 내역]

  일반부

  - 대상(1팀) 300만원

  - 금상(3팀) 각 150만원

  - 은상(3팀) 각 100만원

  - 동상(5팀) 각 50만원

  학생부

  - 금상(1팀) 200만원

  - 은상(3팀) 각 100만원

  - 동상(5팀) 각 30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2024년 4월 25일 (목) ~ 2024년 5월 14일 (화)

  - 심사: 2024년 5월 21일 (화)

  - 수상자 발표: 2024년 5월 22일 (수) (강릉단오제 홈페이지 발표 및 개별연락)


[제출 형식]

  -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 접수 : danozzang@naver.com


[접수 방법]

  - 강릉단오제위원회 홈페이지 (www.danojefestival.or.kr) 공지사항 내 영산홍챌린지 공고문에 첨부된 

     영산홍가 음원들을 활용하여 영산홍가를 즐기고 완성된 영상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 제출

  - 이메일: danozzang@naver.com (사)강릉단오제위원회 홍보팀


[심사 방법]

  - 퍼포먼스 40점 / 대중성 30점 / 창의성 30점


[유의사항]

  - 제공된 음원은 자유롭게 사용 가능

  - 분량은 제한하지 않으나 지나치게 짧은 경우 심사하기 어려울 수 있음

  - 강릉단오제를 나타낼 수 있는 포인트 안무, 포인트 구간이 있는 경우 가산점이 부여될 수 있음

  - SNS업로드 시 가산점을 드립니다. (전체공개만 가능, 해시태그 #2024강릉단오제 #2024영산홍챌린지 포함할 것.)

  - 기존 수상작 : www.youtube.com/gangneungdanojefestival

  - 중복 응모 가능하나 부문은 하나로 선택 (하나의 영상으로 일반부와 학생부를 함께 응모할 수 없음, 별도의 영상으로 일반부와 학생부를 나눠서 응모는 가능)

  - 수상자는 추후 영상 원본을 강릉단오제위원회에 제출해야 하며, 작품 저작권은 강릉단오제위원회, 강릉시에 있습니다.

  - 수상작품은 향후 강릉단오제 홍보를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문의]

  - 전화 문의 : 033-641-159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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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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