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명한 투자자 Nov 26. 2021

"Good!"

21. 11. 26.

상황이 나빠져도 당황하지 마라. 좌절도 하지 마라.


그저 상황을 바라보면서 '좋아!'라고 말하라.


'좋아!'라고 외치는 건 해결책에 초점을 맞추는 자세다.

- 타이탄의 도구들, p.277-


지난 월요일의 제 하루를 보았다면, 누군가는 아마 재수가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겠죠.

- 기다리던 택배가 오지 않았습니다. 하루 종일 택배기사도 연락을 받지 않았죠.

- 하원을 위해 어린이집 앞 갓길에 차를 세운 순간, 아무도 없던 앞 차가 혼자 뒤로 후진해서 차를 박았습니다.

- 아파트 청약에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 택배가 안 왔다. 좋아! 택배가 안 왔을 때 대처법을 찾아보고 보상을 받아보자! (난생처음입니다.)

- 앞 차가 박았다. 좋아! 다행히 앞 차에도 사람이 없었고 차에는 나밖에 없었다. 우리 아이가 안 다쳤다!

- 청약에 떨어졌다. 좋아! 더 좋은 곳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매우 아쉬웠습니다...ㅋㅋ)


문제가 생기셨다면, '좋다! 까짓 껏 해결해보자!'를 속으로 외쳐봅시다.


오늘 아침, 감사일기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다고 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