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또비됴 Mar 17. 2024

3월 2주차 신규 예고편 소개!

<범죄도시4> 티저 예고편 외 9편

하루가 다르게 봄의 기운이 느껴지는 3월 2주차, 어김없이 다채로운 신규 예고편이 우리 앞에 도착했습니다. 개봉일을 확정한 <범죄도시4>, 오랜 시간을 거쳐 리부트를 알린 <크로우> 등 국내외 총 10편의 예고편이 공개되었는데요. 한 편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내편]


| <범죄도시4> 티저 예고편


“내가 사람을 진짜 세게 때리지 않거든. 죽을까봐!” <범죄도시4> 티저 예고편은 마블리의 이 한마디로 강렬하게 시작합니다. 마석도 형사의 시그니처인 복싱 액션을 필두로,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를 향해 빅펀치를 날리는 등 화끈한 액션이 기대되는데요. 무술감독에서 연출로 메가폰을 잡은 허명행 감독만의 차별화된 액션은 어떻게 나올지도 뷰 포인트. 4월 24일이면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지배종> 티저 예고편 


주지훈, 한효주 주연의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배종>이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이 작품은 2025년 새로운 인공 배양육의 시대를 연 생명공학기업 BF의 대표 윤자유(한효주)와 그녀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퇴역 장교 출신 경호원 우채운(주지훈)이 의문의 죽음과 사건들에 휘말리며, 배후를 찾는 이야기입니다. 두 배우의 조우는 물론, 이 작품의 기대 포인트는 <비밀의 숲>의 이수연 작가의 작품이기 때문인데요. “인류는 불완전한 지배종이야. 완벽해지려면 사슬을 끊어야 돼. 먹이사슬에서 인류가 해방돼야 돼”라는 윤자유의 대사가 뜻하는 바는 무엇이고, 어떤 미스터리를 숨겼을지 궁금함을 자아냅니다. 4월 10일 디즈니플러스에서 공개됩니다. 


| <아틀라스>(Atlas) 티저 예고편


나이를 거꾸로 먹는 제니퍼 로페즈 누님이 이번엔 미래로 향합니다. 영화 <아틀라스>는 거대한 AI 로봇을 이용해 전쟁을 벌이는 미래를 배경으로, 데이터 분석가가 지구를 구하기 위해 AI와 협력하는 내용입니다. 제니퍼 로페즈는 데이터 분석가 아틀라스 역을 맡았고, 스털링 K. 브라운, 시무 리우, 마크 스트롱 등이 출연합니다. <샌 안드레아스> <램페이지> 등 재난 영화에 일가견이 있는 브래드 페이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는데, 제니퍼 로페즈의 액션은 어떻게 그렸을지도 궁금하네요. 오는 5월 24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합니다. 


| <아서> 메인 예고편


마크 월버그 주연의 <아서>가 국내 예고편을 소개했습니다. 영화는 시합 도중 우연히 떠돌이 개 ‘아서’를 만난 마이클(마크 월버그)과 팀이 도미니카 공화국 내 700km를 통과하는 모험 경주 레이스를 함께 하는 내용인데요. 예고편을 보면 할리우드가 가장 잘하는 소재인 개가 등장하고, 스포츠 정신, 실화의 감동을 전하는 등 관객들의 구미를 당기는 요소가 잘 배합된 모습입니다. 미카엘 린드노드가 집필한 ‘아서 – 집을 찾기 위해 정글을 건너온 개’를 각색한 이 작품 에는 마크 월버그를 비롯해 시무 리우, 줄리엣 라일런스 등이 출연합니다. 오는 4월 17일 극장에서 만나보세요. 


| <키메라> 메인 예고편


<행복한 라짜로>의 알리체 로르바케르 감독의 신작 <키메라>가 국내 개봉을 알리며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영화는 땅속 유물을 감지하는 특별한 능력을 갖춘 도굴꾼 아르투(조쉬 오코너)가 잃어버린 연인을 찾아 헤매는 기묘한 모험을 다룬 드라마인데요. 작년 이 작품을 상영한 부산국제영화제에서는 죽음과 시간을 초월한 사랑을 찾는 한 남자에 관한 낭만적인 영화라 평했습니다. 이 밖에도 봉준호 감독은 물론, <바비>의 그레타 거윅, <사랑은 낙엽을 타고>의 아키 카우리스마키 감독 등도 호평했는데요. 과연 어떤 이야기가 숨겨져 있을지 4월 3일 확인해 보세요. 



[해외편]


| 더 크로우(The Crow) 예고편


1994년 이소룡의 아들 브랜든 리가 주연을 맡은 비운의 영화 <크로우>를 기억하시나요? 이 작품이 드디어 리부트되었습니다. 영화는 사랑하는 연인을 잃고 억울하게 죽은 주인공이 지옥에서 까마귀의 힘으로 부활, 복수를 행한다는 내용인데요. 제임스 오바르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의 루퍼트 샌더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더 크로우 역은 <그것> 시리즈의 빌 스카스가드가 맡아 지옥에서 돌아온 안티히어로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북미 기준 오는 6월 7일 개봉합니다, 


| <프랭클린>(Franklin) 예고편


마이클 더글라스 주연의 Apple TV+ 시리즈 <프랭클린>이 예고편을 소개했습니다. 이 작품은 미국 독립전쟁을 배경으로 미국 건국의 아버지인 벤자민 프랭클린이 프랑스로 건너가 외교 활동을 벌어지는 과정을 그리는데요. 스테이시 쉬프의 ‘위대한 즉흥연주: 프랭클린, 프랑스, 그리고 미국의 탄생(A Great Improvisation: Franklin, France, and the Birth of America)’을 원작으로 합니다. 마이클 더글라스는 주연과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고, 노아 주프, 디보 드 몽타렝버, 루디빈 사니에 등이 출연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미국 대선을 앞둔 상황에서 이 작품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네요. 총 8부작인 <프랭클린>은 오는 4월 12일 Apple TV+를 통해 공개됩니다. 


| <풀맨>(Poolman) 예고편


크리스 파인이 감독으로 변신했습니다. 그의 연출작 <풀맨>은 수영장 관리인으로 살아가는 로스앤젤레스 토박이 대런(크리스 파인)이 도시의 물을 훔쳐 가는 음모를 알게된 후, 친구들과 그 범인을 찾는 과정을 그립니다. 아네트 베닝, 드완다 와이즈, 제니퍼 제이슨 리, 대니 드비토 등 크리스 파인의 대단한 친구들이 대거 참여하는데요. 아쉽게도 선공개한 tiff(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는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았네요. 북미 기준 5월 10일 개봉입니다. 


| <와일드캣>(Wildcat) 예고편


에단 호크 연출작 <와일드캣>이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영화는 미국 소설가로 39살의 젊은 나이로 생을 마감한 플래너리 오코너의 첫 소설 집필 시기를 배경으로 현실과 상상을 넘나드는 그녀의 고군분투기를 그립니다. 종교 색채가 강한 작품을 남긴 이 작가는 에단 호크의 딸 마야 호크가 맡았는데요. 그녀는 이번 작품을 통해 아버지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춘거라고 하네요. 특히 이번에는 딸의 베드신을 아버지가 직접 연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마야 호크 외에도 리암 니슨, 윌라 피츠제럴드, 로라 리니가 출연합니다. 북미 기준 5월 3일 개봉합니다. 


| <에즈라>(Ezra) 예고편


<에즈라>는 자폐증 아들을 전 부인과 공동 양육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탠드업 코미디언 아버지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스탠드업 코미디언 맥스 역에는 <아이리쉬 맨> <아이, 토냐>이 바비 캐나베일이 자폐증 아들 에즈라 역에는 윌리엄 피츠제럴드가 연기합니다. 로즈 번, 로버트 드니로, 베라 파미가, 레인 윌슨, 우피 골드버그가 이 부자의 코믹하면서도 눈물겨운 이야기에 동참하는데요. 연출은 <사랑과 영혼>의 악역 ‘칼 브루너’로 출연한 토니 골드윈이 맡았습니다. (조연들이 좋은 이유를 알겠네요.) 이 감동적인 가족 이야기는 북미 기준 5월 31일 만날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3월 1주차 신규 예고편 소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