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10월 1주차 해외 신규 예고편

<원더맨> 외 7편 소개

by 또또비됴

마블팬들이여 일어나라! 10월 1주차 해외 신규 예고편의 포문은 마블의 새로운 히어로 <원더맨>이 열었다. 이어 <세븐킹덤의 기사> <파더 마더 시스터 브라더> <머시> <햄닛> <원더 맨> <데쓰 바이 라이팅> <닌자터틀: 크롬 얼론 2> <교장 리유니언 / 레퀴엠>가 뒤를 이었다. 총 8편의 예고편을 만나보자!



| <원더맨>(Wonder Man) 예고편


인기 TV 시리즈 <원더 맨>을 연출한 감독이 리부트 프로젝트를 알리고, 어렸을 때부터 이 캐릭터를 좋아했던 주인공 사이먼(야히아 압둘 마틴 2세)가 오디션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야히아 압둘 마틴 2세가 원더맨이 되어 슈퍼 히어로의 세계로 뛰어드는 사이먼 역을 맡는다. 그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는 트레버 역에는 벤 킹슬리가 출연한다. <아이어맨 3>에 나왔던 연기자 트레버와 동일 인물. 연출은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의 데스틴 크리튼이 맡는다. 총 8회차로 2026년 1월 27일 디즈니플러스에서 공개된다. 참고로 원작 코믹북에서 원더맨은 백인이다.



| <세븐킹덤의 기사>(A Knight of the Seven Kingdoms) 예고편


미래의 로드 커맨더가 되는 기사 덩크(피터 글래피)와 훗날 다르가르옌 왕 아에곤 5세가 되는 에그(덱스터 솔 안셀)의 모험을 그린 이야기. <왕좌의 게임>의 스핀오프로, 조지 R.R. 마틴의 중편 소설 '떠돌이 기사(The Hedge Knight)'를 원작으로 한다. <왕좌의 게임> 사건으로부터 약 100년 전을 배경으로 한 이 작은 타르가르옌 가문의 이야기가 주로 다뤄질 듯하다. 2026년 HBO MAX를 통해 공개된다.



| <파더 마더 시스터 브라더>(FATHER MOTHER SISTER BROTHER) 예고편


각자 떨어져 사는 형제자매가 수년 만에 재회해 자신들의 문제를 마주하고, 그들의 부모와 관계에 대해서도 다시 돌아보는 이야기. 서로 다른 국적과 문화를 가진 부모와 자식에 관한 세 가지 이야기를 영화로 담은 짐 자무시의 신작으로 올해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받았다. 에덤 드라이버, 마임 바이알릭, 톰 웨이츠, 케이트 블란쳇, 빅키 크리엡스, 샬롯 램플링 등이 출연해 가족이지만 서로 다른 문화권에 사는 이들의 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줄 예정. 북미 기준 12월 18일 개봉한다.



| <머시>(Mercy) 예고편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AI 판사에게 재판받는 한 형사가 90분 안에 자신의 무죄를 입증해야 하는 이야기. 크리스 프랫이 형사 역으로, 레베카 퍼거슨이 AI 판사 역으로 출연한다. 연출은 <원티드>를 연출하고 <서치>를 제작한 티무르 베크맘베토브가 맡았다. 예고편을 보면 디지털 정보를 활용해 사건의 진실을 추적하고 판단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서치>의 장점을 활용한 듯 보인다. 북미 기준 2026년 1월 23일 개봉 예정이다.



| <햄닛>(HAMNET) 예고편


윌리엄 셰익스피어(폴 메스칼)의 아내 아그네스(제시 버클리)가 외아들 햄닛을 잃은 슬픔을 극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 매기 오패럴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셰익스피어의 가장 유명한 희곡 <햄릿>의 배경이 된 이야기를 그린다. 폴 메스칼, 제시 버클리, 에밀리 왓슨 등이 출연하는 가운데, 연출은 <노매드랜드>의 클로이 자오가 맡았다. 올해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하며 관객들의 지지를 얻은 바 있다. 북미 기준 2026년 1월 9일 개봉한다.



| <데스 바이 라이팅>(Death by Lightning) 예고편


무명에서 미국의 20대 대통령으로 떠오른 제임스 가필드(마이클 섀넌)와 그를 암살한 찰스 귀토(매튜 맥퍼틴)의 이야기. 매튜 맥퍼틴이 암살자 찰스 귀토 역을 마이클 섀넌이 제임스 가필드 역으로 출연해 연기 대결을 펼칠 애정. 연출은 <캡틴 판타스틱>의 맷 로스가 맡는다. 대통령이 된 지 1년도 못 되어 암살당한 비운의 대통령의 이야기를 이 시점에서 왜 가져왔을지 궁금한 가운데, 오는 11월 6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 <닌자터틀: 크롬 얼론 2>(Teenage Mutant Ninja Turtles: Chrome Alone 2 - Lost in New Jersey) 예고편


신비한 장난감 회사가 닌자 거북이들의 새로운 명성을 이용하자, 이들은 단서를 따라 뉴저지로 향한다는 이야기. <닌자터틀: 뮤턴트 대소동> 이후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7분짜리 단편으로 <나 홀로 집에 2 - 뉴욕을 헤매다>를 떠올리게 하는 제목으로 눈길을 끈다. 속편을 암시하는 이야기가 들어있을지, 아니면 단순 크리스마스용 이벤트 영상일지 너무 궁금하다. 북미 기준 12월 19일 개봉하는 <스폰지밥 무비: 네모바지를 찾아서>에서 앞서 나오는 단편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교장 리유니언 / 레퀴엠>(教場 Reunion/Requiem) 특보


경찰학교 신입생들과 교장 카자마 키미치카(기무라 타쿠야)가 서로 대립하며 진정한 경찰로서 거듭난다는 이야기. 2020년 시작한 <교장> 시리즈의 프리퀄로 카자마 키미치가의 과거 이야기를 다룬다. 이번 작품은 파트 1, 2를 나눈 것처럼 <교장 리유니언> <교장 레퀴엠>으로 관객을 만날 예정인데, 특이한 점은 <교장 리유니언>은 넷플릭스로, <교장 레퀴엠>은 극장으로 각각 공개, 개봉한다는 점. <교장> 시리즈의 팬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