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파클인터렉티브 Dec 03. 2021

스파클인터렉티브, 비디오빌리지와 MOU 체결

㈜스파클인터렉티브가 ㈜비디오빌리지와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우리의 일상과 밀접하게 맞닿은 유튜브.

최신 트렌드를 알려면 유튜브를 꼭 봐야할 정도로 '유튜브'는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고, 많은 정보가 공유되고 있습니다.


10~20대부터 40~60대까지 다양한 연령을 커버하며 끊임없이 구독자의 입맛에 맞는 콘텐츠가 쏟아지는 유튜브는 앞으로도 콘텐츠, 광고, 검색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영향력이 계속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그 영향력은 디지털(온라인) 마케팅에서도 계속 커질 것입니다.



다양한 기업이 소비자와의 긴밀한 소통을 위해 유튜브 콘텐츠를 생산하고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 등으로 브랜딩을 강화하는 지금, 국내외 대기업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 및 디지털 광고를 기획 및 운영 중인 ㈜스파클인터렉티브가 디지털 광고 다각화를 위해 ㈜비디오빌리지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모두가 잘 아시듯이 비디오빌리지는 뉴미디어 콘텐츠 MCN 기업으로 공대생 변승주, JaeYeol ASMR 재열, 하나키키, 햄튜브 등 크리에이터가 소속돼 있습니다. 또한 스튜디오V, 보이즈빌리지, 씨그널V, 잇츠오케이 등 다수의 유튜브 채널을 직접 운영 및 제작하며 밀레니얼 세대에게 어울리는 콘텐츠 제작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스파클인터렉티브는 지난 10년 동안 SK매직, 코리아세븐, 페르노리카코리아, 웅진씽크빅 등 다양한 국내 대기업과 함께하며 축적한 디지털 광고 노하우를 비디오빌리지와 공유해 신규 광고 상품 개발, 신규 비즈니스 발굴, 공동 사업 수주 등 시너지 극대화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스파클인터렉티브 홍성일 대표는 “빠르게 변동 중인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전통적 방식의 광고 틀에서 탈피, 비디오빌리지와 같은 뉴미디어에 최적화된 MCN 기업과의 협업은 향후 보다 다채롭고 소비자 지향적인 광고를 만드는데 좋은 기폭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비디오빌리지 염진호 대표는 “이번 MOU 체결로 크리에이터 IP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협업을 통해 MCN 광고 상품이 기존 브랜드 광고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라이선싱, 커머스 사업 등으로 고도화되면 종합적인 콘텐츠 마케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스파클인터렉티브는 이번 MOU 체결을 발판 삼아 차별화된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에 힘써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그리고 소비자 지향적 브랜딩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또 소비자와의 소통을 가장 중요시하고 소비자가 가장 원하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항상 고민할 것입니다.

스파클인터렉티브가 앞으로 진행할 다양한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가상 인간이 대세 광고 모델로 자리 잡은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