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파클인터렉티브 Apr 20. 2023

MZ들은 어딜 가나요? 네이버 ‘요즘 여기’에 다 있다


올해 초 네이버가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뭐하지’ 판이 ‘요즘 여기’ 판으로 리뉴얼 된 건데요. 판에 소개된 맞춤형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여기’ 판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요즘 여기’ 판은 네이버 플레이스와 지도에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에 최적화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크게는 맛집, 국내 여행, 해외 여행과 같은 주제부터 2030 인기 장소, 경기 주말 힐링 명소와 같이 세부적인 카테고리까지 다양한 태그로 분류돼 있습니다.


그리고 각 주제에 맞춰 적합한 장소를 AI 기술 기반으로 선별해 품질 좋은 최신 리뷰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거주하고 있거나 자주 활동하는 지역에 맞춰 콘텐츠 큐레이션을 제공해 비교하기에 편리합니다. 여기에 에디터가 제공하는 정보는 네이버 플레이스와도 연계돼 방문 예약까지도 한 번에 가능,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마음에 드는 태그는 ‘관심 태그’로 추가해 모아볼 수 있는데요. 

현재는 관심 탭에 최대 100개의 태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장소부터 요즘 인기 있는 명소, 트렌드를 한눈에 알아보기에도 좋습니다. 예를 들면 이용자가 캠핑을 좋아한다면 요즘 뜨는 캠핑 명소를, 반대로 걸어서 즐기는 인기 명소까지 원하는 카테고리별로 요즘 뜨는 장소들을 살펴볼 수 있는 거죠.


이용자의 취향을 더 단단하게 해주면서 트렌드를 놓치지 않게 해주는 일석이조의 요즘 여기 판! 

모임 장소부터 주말 힐링 스팟까지 요즘 여기판에서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작가의 이전글 “이제는 정보도 맞춤형 시대”…‘커뮤니티 마케팅’ 주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