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ric Kim Jun 23. 2023

당신의 사진첩에는 누가 담겨있나요

나의 소중한 순간들


용량문제로 정리하던 핸드폰 사진첩.

그곳에는 '지금이 가장 젊을 때'라며 남겨 놓았던 수많은 내 사진들이 있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점점 줄어들기 시작한 나의 사진들.

그리고 그 자리는 여자친구, 가족, 다양한 하늘 및 풍경 사진들이 대체하고 있었다.

더 이상 나의 젊음에 만족하고 좋아하기보다는 내 주변 사람, 환경을 담는 게 더 좋았나 보다.


나 자신이 가장 소중했던 시간이 지나고,

나보다 주변 사람들이 더 소중한 사람이 되어가나 보다.

그리고 그 변화를 그대로 보여주듯 남겨진 사진들.


사진첩은 당시 내가 소중하게 여기는 것들을 투영해 준다는 생각이 들었다.


궁금증이 생겼다.

또 어떤 것들이 앞으로 내 사진첩을 채울까.


그리고 동시에 기대가 되었다.

앞으로 마주할 소중한 순간들이.

매거진의 이전글 사람들이 너무 뻔하다는 영화가 나는 좋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