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B sid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윈즈 Nov 20. 2023

100 Bad Days

나의 스토리가 되어줘.

밴드 AJR의 "100 Bad Days"라는 노래 가사


 " A hundred bad days made a hundred good stories

A hundred good stories make me interesting at parties ~ "


나의 나쁜 날들이 곧 나의 스토리가 되고 나를 파티에 흥미로운 사람으로 만들어 줄 거라는 부분


한참 일하며 맘의 둘 곳이 없고, 나의 맘이 어디 있는지 모를 때 많이 따라 불렀던 파트이다.


지금 지쳐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야기해 주고 싶은 말이기도 하다.


이렇게 글을 쓸 때. 아무런 삶에 굴곡이 없고, 부침이 없고, 고민이 없다면 무엇을 쓸 수 있었을까?


내가 가지 모든 고민과 괴로움들이 나중에 좋은 이야깃거리가 되어 나에게 돌아와 주길

또한 그 이야기를 쓸 수 있는 힘이 있기를 빌어본다.



사진출처 - 개인소장

매거진의 이전글 10월은 페스티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