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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나나나 Feb 03. 2022

[퍼스널 브랜딩] 딱, 1분만 뺏는다. 집중해서 들어봐

지금은 숏폼을 공략할 때!

대세 콘텐츠, 쇼츠로 히트치는 비결



1분만 보려다가 매일 보게 되는, 1분만

딱 1분만 집중해서 들어봐~ 라는 멘트가 나오는 순간 움직이던 손가락을 멈추게 되는 채널

2021년 5월 10만 명, 2021년 11월 50만 명을 돌파하며 2021년 유튜브 코리아 선정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1위 차지한 채널, 1분만을 통해 요즘 대세 콘텐츠 형식인 숏츠 영상의 매력을 한껏 배가시킨 비결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1분을 필요충분한 시간으로 만들어버린 컨셉

채널 ‘1분만’은 빠른 내레이션임에도 불구하고 귀에 정확히 꽂히는 발음과 내용 요약으로 시간은 1분이지만 10분짜리 영상을 본 것처럼 알찬 내용을 전달합니다. 마치 원래 1분이면 충분했던 것처럼 다루는 주제를 매우 알차게 압축하고 집중도를 높이는 이미지의 연결과 화면전환 그리고 철저하게 지키는 1분이라는 길이감에 나도 모르게 또 다른 영상을 클릭하게 됩니다. 맛있는 음식을 한 번 맛보면 계속 손이 가는 것처럼 또 다른 영상을 이어보게 만드는 놀라운 채널이죠.



1분이 아깝지 않은 재미와 정보

유튜브를 볼 새도 없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탄생했다는 이 채널은 재미와 정보 2가지를 적절하게 버무려 영상을 보여줍니다. 정보의 주제들은 누구나 한 번쯤 궁금해할 만한 것들, 꿀팁 또는 꿀정보 등을 다루며 구독자의 연령대도 매우 광범위하게 수용하고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들어가 보아도 1분이 아깝지 않을 내용으로 채워져 있네요. ‘유튜브 보다가 시간만 낭비했다’라는 후회가 아닌, 1분이라도 꼭 챙겨보아야 나에게 득이 된다는 느낌을 주니 구독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컨셉을 지키며 꾸준하게 나아가기

1분만을 운영하는 ‘주말’님은 거의 매일 영상을 업로드합니다. 일상적으로 관심을 가질 만한 소재 또는 주제로 영상을 이끌어 나가죠. SNS 영상 제작을 시작하기 위해 컨셉을 잡고 정기적으로 영상 업로드를 하다가 많은 분들이 중간에 콘텐츠 재료가 떨어져서 고민하게 되는 시점이 오는데요, 그때 1분만의 영상 소재 다루는 법을 연구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기발한 소재를 발굴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1분이라는 핵심 컨셉을 굳건히 지키며 꾸준히 영상을 업로드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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