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나나 Apr 26. 2022

[퍼스널 브랜딩] 깨끗한 집을 위한 나만의 살림 노하우

기분 좋게 공감대를 만들어나가는 콘텐츠

누구나 갖고 싶은 깔끔한 집!_살림 유튜버



살림 노하우라 쓰고 힐링을 보여주는, 아지살림

집안 정리에 욕심이 있나요? 아님 이미 똥 손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나요? 살림을 챙기는 야무진 손에 반해서 들어갔다가 구독자가 되어 헤어 나오지 못해도 행복한 채널을 소개합니다.

1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구독자 대비 조회수 168%를 넘는 초우량 콘텐츠를 자랑하는 아지살림 채널의 비결을 한 번 살펴볼까요!



깔끔해지는 건 집안, 아니 내 마음

‘평범한 엄마의 사랑하는 가족과 행복한 일상을 공개합니다’. 아지살림 채널이 스스로를 소개하는 이 문장은 대부분의 주부가 지향하는 가족의 모습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 아지 님이 영상을 통해 얼마나 가족을 사랑하는지, 그러기 위해 어떻게 집안 정리를 하는지 보여주는 과정과 무엇보다도 그 안에서 나 자신을 챙기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큰 공감대를 불러일으킵니다. 노하우를 얻으려고 클릭했다가 마음이 힐링되어 나오는 이유는 아마도 이런 마음이 그의 손길을 통해 느껴지기 때문일 것 같네요.



배움의 자세에서 오는 리스펙

‘살림을 하기 전 나만의 미션을 만들고 미션을 깨다 보면 나만의 살림 즐거움이 생긴다’고 말하는 아지님! 살림 고수인 그의 세세한 노하우는 물론, 살림을 대하는 철학을 듣다 보면 나도 이렇게 해보아야겠다, 라는 용기까지 부여해 줍니다. 해도 해도 끝이 없다는 집안 정리의 과정에서 나만의 즐거움을 찾는 방법까지 공유해주려는 그의 이런 생각들이 강력한 팬덤을 유지하고 있는 비결일 것 같네요.



보고 또 보고 싶은 실용 정보들

아지 님 영상들은 계절마다 상황마다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꿀팁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아름다우면서도 설명적인 영상으로 재료를 수납하거나 청소하는 방법을 알 수 있고, 필요할 때 다시 열어보고 따라 하고 싶다는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내레이션이 많지 않아도 영상과 자막으로 처리하면서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다 보니 구독자가 얻는 힐링은 배가 됩니다.


평범한 주부가 열심히 살림하는 모습에서 힐링을 받은 것처럼 여러분의 평범한 하루 속에서도 빛나는 순간을 공유해 보시길 바라요 �


 #나나나 #나나나팝스 #나팝스 #나의길을나답게나아가자 #퍼스널브랜딩 #성공방정식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유튜버 #youtuber #집안정리 #노하우유튜버 #공구 #힐링 #편안한음악 #살림 #살림살이 #Housewife #Story #HousewifeStory #에어컨청소 #청소루틴 #여름대비 #식재료정리 #식재료보관법 #냉동실정리 #미니멀라이프 #냉장고지도 #살림템 #살림추천템 

작가의 이전글 [퍼스널 브랜딩] 점메추?!뚝딱뚝딱 직장인 점심 도시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