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림그리는맘 Feb 08. 2023

나를 발견하는 글쓰기

당신이 자랑스러워요

한길만 묵묵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날 롤모델로 하고, 날 이기려는 자들에게는

혼자의 힘으론 날 이길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하나, 둘씩 협업을 하며,

날 앞 찌르고 있습니다


혼자서 외로이 험한 산길을 오르는 건,

참 고되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 일입니다


하지만 협업해서 가는 이들은

참 빨리도 올라갑니다


그러던 중 내게 나를 알릴 기회가 찾아왔고,

난 최선을 다해, 일을 하고

나의 열정과 노력을 초집중 했습니다


강의평가 10점 만점에

9.97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주체하신 분도 감동을 받으신 듯….

계획에 없던 상도 마련하여

내게 학생들이 주는 ‘만족상’이라는 상도 주셨습니다


그상을 받는 순간

진심은 진심으로 보답함을 새삼 느끼게 하는

순간이었습니다


그 이후 전 나름 내가 하는 분야에선 유명한 강사로

인정받게 되었고,지금도 그 플랫폼에서 고가의 클래스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내가 이 자리를 오르기 위해서,

그리고 지키기 위해서…


다른 이들보다 더 긴장하고,더 노력하고

더 연구하고,끊임없이 고뇌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몸이 아퍼서 병원을 가면,

의사 선생님들은 스트레스 지수가 너무 높다고

쉬엄쉬엄 하라고 말씀 하십니다


하지만 제가 그 일을 그만두지 않는 이상

매 순간 최선을 다하고,누가 물어봤을 때

“후회 없이 최선을 다했다“라고 말할 정도로

일을 합니다


오늘의 주제처럼‘나 자신이 자랑스럽다’….

아마도 내가 하는 일에 후회 없이

최선을 다 하는 나의 모습인 듯싶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장 오래전, 행복해하는 ‘나’의 모습이 담긴 기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