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isummersea Mar 08. 2023

다시는 설레발을 하고 싶지 않다

결국,

피가 그쳤다.

모든 과정을 알고 있는 친구가 혹시 모르니 다시 임신 테스트기를 해보라고 했다.

선명한 한 줄이었다.

친구는 나보다 더 너의 생명력을 기대했었다.

한 줄을 보니 이제 정말 끝이라는 생각과 나를 비난했다.

왜 그때 테스트를 했을까? 안 했으면 모르고 지나갔을 것인데... 내가 얼마나 나쁜 환경을 제공해 줘서 네가 안착할 수 없게 했을까? 내가 다낭성이 심해서 네가 약하게 수정 됐을까? 왜 그렇게 빨리 너의 태명을 지었을까?

의미도 없고 말도 안 될 수 있지만 그때는 이런 생각만 맴돌았다.

미국 병원에 다시 전화를 했다.

피가 그쳤다. 임신 테스트기를 하니 음성이 떴다. 내가 이제 뭘 해야 하는지도 물었다.

산부인과 의사의 답변을 간호사를 통해 듣기 위해 이 맨트를 세 번 반복해야 했다.

같은 말을 반복함으로써 현실을 받아들이게 된 것 같다.

돌아오는 답변은 다음 생리까지 기다리길 바란다. 생리 전 까지 관계를 하려면 피임을 해라.

나의 짧은 임신 기간은 이렇게 끝이 났다.

그 후 남편 품에서 몇 번을 울었는지 모르겠다.


20221228

매거진의 이전글 안 좋은 일은 다 나한테만 일어나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