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rongplate Apr 14. 2021

2년 동안의 서른

서른이 되면 생기는 일 00


나는 3월생이다. 3월생의 의미는 동갑들 중 가장 먼저 그 나이에 닿는다는 뜻이다. 라떼만 해도 빠른 년생들은 대부분 한 학년 위로 들어갔으니, 3월생인 나는 친구들 중에서 현실적으로는 가장 먼저 성인이 됐고 교통 카드가 찍힐 때 성인 요금을 내는 것도 가장 이르게 했다. 12월 생과 비교하면 대략 9개월 동안의 성인 요금을 더 냈다는 말인데... 억울해서 서두가 길었다.


그리고 나는 드디어 올해 서른이 되었다. 남들보다 빨리 먹는 나이가 서러워서라도 작년 한 해는 만 29세로 살았다. 올해 빼박 만 서른이 되고 두 달 즈음이 흐르고 있는 지금 서른의 나에게 일어났던,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대한 이야기를 슬슬 기록해보고자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