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그레이스 Nov 12. 2023

우리 부부의 사랑의 언어는 '이것 '입니다.



결혼 26년 차 부부입니다.


신혼 때는 참으며 살았지만 아이를 한두 명 낳고 살다 보니


서로에게 소홀해지고 말도 막 하게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서로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고 


화해하며 잘 지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부부에게도 언어가 있다고 합니다.



부부의 언어?






살아온 환경이 다르니 어떤 걸 좋아하는지 모르고


나의 생각과 다른 말과 행동을 하면 서운해하거나 무시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대가 어떤 걸 좋아하고 어떤 걸 싫어하는지 알면


부부생활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남편이 좋아하는 언어와 행동이 뭔지 몰라 내가 하고 싶은 말,


하고 싶은 행동을 했었습니다.


결과는


당연히 싸웠죠.. ㅠ



아,, 그때를 생각하면 지금도 눈물이 납니다.


저희 신랑은 제가 눈물을 흘리면 절대로 위로해 주지 않습니다.


더 화를 내고 방문을 닫아 버립니다.



그때는 몰랐습니다.


신랑이 왜 그러는지.. 이제는 압니다.


제가 눈물을 흘리면 본인이 잘못한 것을 인정하기가 싫었던 것이었습니다.



부부는 


사랑해서 결혼하지만 살면서 


서로를 믿으며 인정해 주며 사랑할 때 만족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사랑의 언어를 한번 테스트해 보세요.


그리고 상대방이 원하는 걸 해주세요.





전에 저는 테스트할 때는 '인정'이었는데


오늘 다시 테스트하니 '봉사'가 나왔습니다.



저의 언어는 '봉사'입니다.












신랑은


함께하는 시간이 나왔습니다.


신랑과 함께 하는 시간을 늘려야겠습니다.


자기 계발한다고 잘 챙겨 주지 못했는데,


조금 더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신랑의 언어는 함께하는 시간입니다.










나의 언어, 상대방의 언어


한번 테스트해 보세요.


https://5-language-of-love-test.netlify.app/





        5가지 사랑의 언어 테스트

모든 사람들이 알아야 할 5가지 사랑의 언어 테스트

5-language-of-love-test.netlify.app




부부에게 애칭을 쓰면 사이가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시도를 해 봤습니다.


'여보' 내가 자기 어떻게 불러 주면 좋아,,



신랑은 '오빠' 


오빠라는 소리가 좋다고 합니다.ㅎㅎ



그래서 오빠라고 불러 주기로 하고 약간 닭살이 돋지만 살짝


콧소리로 '오빠'라고 불러 줬습니다.


신랑은 웃더라고요...


그렇게 좋은가? ㅎㅎ




© benwhitephotography, 출처 Unsplash




정말 웃겼습니다.


그렇게 듣고 싶었던 '오빠' 소리를 지금까지 안 해봤습니다.


친정 오빠가 2명이나 있어서 오빠라고 하면 왠지 친오빠 생각이 나


신혼 초에도 '오빠'라는 소리를 안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아하니 자주 해주기로 했습니다.


부부의 언어를 테스트하고 이해를 하려고 하니


사이는 더 좋아졌습니다.



말을 이쁘게 하는 사람과 만나라고 했던 목사님의 말씀이 생각이 났습니다.


인간의 인생은 한 번뿐이다.


돈이 있든 없든 한 번뿐이 인생에 상대에게 이쁜 말을 하며


아름답게 인생을 살라는 말씀



전 눈물 날 뻔했습니다.


그동안 내가 상처 줬던 말들을 다 주워 담고 싶었습니다.


앞으로 말을 이쁘게 하자... 다짐했습니다.








전에 이상순, 이효리 부부가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이효리가 옷을 살 때 '오빠 나 이 옷 이뻐 '라고 말하면


이상순은 '효리야 비슷한 옷 집에 있지 않아?'


부드럽게 말한다고 합니다.



이효리는 이상순이 왜 좋냐는 질문에


말이 통하고 대화가 잘 돼서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이효리의 탁월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말이 통하고 대화가 잘 되는 사람을 만나야 나의 인생 나의 부부생활은


아름답게 살아 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신랑에게 '오빠' 소리 많이 해주고


예쁜 말로 대화를 해야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나의 결핍이 나를 성공하게 만든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