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엔지니어스 Oct 28. 2022

그냥 하지 마세요.

일을 기회로 만드는 방법 


회사에서 보면 

일을 마지못해 하는 분들이 많죠. 


해야하니까 하는 건 당연하겠지만 

내가 왜 이 일을 해야하는지 




일에 대한 동기부여를 찾지 못하거나 

이런저런 이유를 대며 

겨우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도 물론 그런 적이 있었고요. 





왜 사람들은 일을 

재미나게 하지 못하는 것일까?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일을 완전히 알려고 노력하지 않기 때문이다. 



세이노의 가르침 중 일부




오늘 새롭게 이웃이 되신 분의 포스팅에서 

세이노의 가르침 이야기를 보며

마침 동료와 나눈 이야기가 생각이 났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일에서 

상당 부분의 도움을 

지금까지 제가 해온 N잡을 통해서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하지 않았더라면
제가 공간임대업을 하지 않았더라면
스마트스토어를 안했더라면
외식업을 하지 않았더라면 




 


몰랐을 수많은 것들을 말이죠. 

돈주고 살 수 없는 경험들로 




제가 하고 있는 업무에 있어서 

다른 동료에겐 없는 

치트키 하나를 장착하게된 것이죠. 






N잡의 장점! 

본업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것! 

그래서 일을 더욱 재밌게 할 수 있는 것!


프로N잡러 열정키위





지금의 내가 하고 있는 그 어떠한 경험이 

언제 어디서 어떤 방식으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지 모릅니다. 




그냥 일하지 마세요. 


그 일에 대해서 관심을 쏟고 

배우려고 하고 

그 일에 대해서 알려고 해보세요. 




그렇게 되면 

수많은 기회가 

여러분 앞에 놓이게 될 것입니다. 





#프로N잡러

#N잡칼럼

#즐겁게일하는방법









작가의 이전글 목표가 분명한 사람은 험한 산길에서도 힘차게 나간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