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류 Mar 06. 2020

새내기 학생과 새내기 학부모

사립초등학교라니 part1.

사립초등학교라니 part1.

사실 계기는 아주 사소한 일에서 시작되었다. 새로 이사 간 아파트 가까운 곳에 초등학교가 있었다. 민혁이도 내년에 그곳으로 배정받겠구나 싶었다. 그런데 얼마 후 와이프 말을 들어보니, 건너편 아파트를 지나면 바로 학교 정문인데 그 아파트에 사는 아이가 아니면 아파트를 지나서 등하교를 못하게 한다는 것이다. 뉴스로만 듣던 일이 벌어진 것이다! 아파트를 가로질러 가지 못하면 10분 정도 우회해서 갈 수밖에 없었다.

그렇다면 다른 초등학교는 없나 둘러보니 근처에 하나 더 있었다. 거기로 배정받을 일은 없을까? 와이프 왈 “사립초등학교야. 보낼 생각 있어요?” 나는 지식이 없어도 너무 없었다. “글쎄, 보내기 어렵나?” 와이프는 내게 우선 당첨부터 학비까지 하나씩 설명했다. “왜 이렇게 잘 알아?” “아파트 못 지나가느니 사립에 넣어볼까 해서. 떨어지면 뭐 돌아가야지” 그렇게 우리 부부는 공립에서 사립으로 우회하고 있었다.

집에서 가까운 A초등학교의 신입생 설명회 및 학교 수업 체험을 와이프가 신청했다(나중에서야 알게 되었지만, 수업 체험이 민혁이에게 그나마 A초등학교가 낯설지만은 않게 되었다).
그리고 시작된 사립초등학교 탐방. 조금만 더 가면 B사립초등학교, 차로 20분 내에 있는 C사립초등학교, 완전 다른 구에 있는 D사립초등학교까지.

민혁이도 함께 투어를 했다. 어차피 다닐 사람은 민혁이니까. 그러나 그럴 때마다 “또 학교 가야 해?”라는 말을 내뱉었다.

작가의 이전글 새내기 학생과 새내기 학부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