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문주 Jul 21. 2021

한 번 사면 평생 입는 근본 폴로 셔츠

편하게 입기 좋은 카라 티셔츠 3가지


폴로 셔츠 = 카라티셔츠 = 피케셔츠 = PK셔츠!


여름이면 꼭 생각나는 아이템 중에 하나죠. 하나 갖고 있으면 거의 평생 입을 수 있을 정도인데요. 유행 타지 않고 내구성도 좋은 아이템으로 유명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폴로 셔츠의 역사와 함께 주요 브랜드 3가지에 대해 다뤄 볼게요.






1. 라코스테(Lacoste)


라코스테 남성용 파리 폴로

원조 폴로 셔츠는 라코스테에서 1920년에 처음 나왔는데요. 출시된 지 무려 거의 100년이나 된 아이템입니다. 쁘띠 피케(Petit Piqué)라는 자체 개발한 원단을 사용해 만들어진 제품이라 피케 셔츠라고 불리게 되었어요. 이걸 더 줄여서 PK셔츠라고도 부르기도 한답니다.


라코스테는 르네 라코스테(René Lacoste)라는 테니스에서의 전설 중에 한 명인 선수가 만든 브랜드인데요. 선수 시절 '한 번 물면 놓치지 않는다'는 뜻으로 별명이 악어였다고 해요. 그래서 라코스테 로고도 악어 모양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폴로 셔츠는 테니스 레저복이자 일상복으로 개발되었는데요. 카라 깃을 세워서 햇빛을 막을 수 있게 한 것이나, 앞뒤 길이가 다르고 슬릿이 있어서 바지에 넣기 편하게 만든 디테일을 보면 테니스용이라는 게 티가 나죠. 폴로 셔츠는 이후에도 꾸준히 발전을 거쳐 지금은 클래식한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핏이 나옵니다.


어떤 핏이든 사이즈는 정사이즈로 선택하면 되는데요. 선호에 따라 사이즈 상관 없이 입기도 해요. 예를 들어, 남성용 폴로 셔츠를 여자가 입어도 괜찮습니다. 요즘은 남녀 구분 없이 옷을 입는 젠더리스(Genderless) 패션이 트렌드이기도 하고, 오버사이즈 핏이 선호되기 때문에 전혀 어색하지 않더라고요.






2. 선스펠

선스펠 남성용 해도면 폴로 셔츠

선스펠(Sunspel)은 영국 브랜드인데요. 제임스 본드가 007 카지노 로얄에서 입은 폴로 셔츠로 유명합니다. 폴로 셔츠뿐만 아니라 그 영화에서 제임스 본드가 입고 나오는 모든 티셔츠를 이 브랜드에서 제작했다고 하더라고요.


선스펠이 처음 폴로 셔츠를 만든 건 1950년대였어요. 선스펠도 폴로 셔츠를 위해 자체 제작한 원단이 있는데 이름이 Q75입니다. 통기성이 좋고 가벼운 특징이 있어요. 이걸로 만들어진 폴로 셔츠를 제임스 본드가 입기도 했죠.


근데 이 원단 외에도 또 선스펠에서 유명한 소재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해도면(Sea Island Cotton)인데요. 목화 중에서도 가장 희귀하고 품질 좋은 것으로 유명한 품종으로 만들어진, 세계에서 제일 비싼 면 소재예요. 실제로 촉감이 아기 살결처럼 부드럽습니다.


선스펠은 폴로 셔츠는 다양한 컬러, 소매 길이 중 선택할 수 있고, 소재도 면 니트나 울 등 다양하게 나와요. 유의할 점은 이 글에서 소개하는 브랜드 중 유일하게 남성용 폴로 셔츠만 있다는 겁니다. 근데 여성이 입어도 괜찮아요. 살짝 오버사이즈 핏으로 편하게 입기 좋습니다.






폴로 랄프로렌 얼스 폴로

3. 폴로 랄프로렌


폴로 랄프로렌은 미국 브랜드죠. 폴로 셔츠가 대중화되는 데에 큰 역할을 한 곳인데요. 1950년대에 처음 폴로 셔츠를 출시했습니다.


사진에 있는 제품은 폴로 랄프로렌의 다양한 제품 중에서도 얼스폴로(Earth Polo)라는 것이에요. 지속가능한 패션을 지향하는 제품이고, 폐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해서 만들어졌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폴리에스터 100%이다 보니 구김이 훨씬 덜 간다는 건데요. 굳이 다림질을 하지 않아도 툭툭 털어서 입고 다니다 보면 금방 펴지더라고요! 가방 안에 구겨져 있다가도 잘 펴져서 여행갈 때 입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가슴, 소매, 아랫단 슬릿에 초록색 컬러 포인트 있어서 시원해 보인다는 것도 좋아요. 이것 덕분에 입었을  너무 심심해 보이지 않습니다. 블랙 컬러나 청바지랑 같이 단순하게 입어도   스타일리시해 보인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이 제품은 남성용/여성용이 모두 나옵니다. 여성용은 허리 라인이 들어가 있어서 좀 더 슬림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해서   사면 거의 평생 입을  있는 근본 폴로 셔츠 브랜드 3가지 대해 다뤄 봤습니다. 이것 외에도 폴로 셔츠에 대한  자세한 리뷰와 가성비 아이템은 유튜브 채널 콜리젯TV에서 확인할  .



https://youtu.be/y7s1VNxbgko

[콜리젯TV] 편하게 입기 좋은 카라 티셔츠 6종 비교 추천


매거진의 이전글 영국 왕자비의 10만원대 운동화, 베자 VEJA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