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초급영문법만으로도 나의 의사를전달할 수 있다!


초급영문법 만으로도 나의 의사를 성공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고요??

네!!!!


오늘은 여러분에게 전해드릴 희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ㅎㅎ

중급, 고급의 어려운 영문법을 활용하지 않고도!

외국인에게 나의 메시지를 성공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면!

그게 가능하다고 믿으신다면!

오늘 다음의 활동을 딱 5분만 집중해서 봐주시면

아주 쉰나는 일이 생길겁니다 ㅎㅎ



교정영어 9칸 영문법


우선 교정영어에서 이야기 하는 9칸 영문법을 이해해 볼께요~

이를 통해 내가 지금 어느 수준에 있는지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을테니까요 :)



지난 시간에 만나본 반가운 그림이네요,

지난 시간 기억나세요? :)

한 사람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묘사해 봄으로

일정한 주어와 동사의 패턴을 활용할 수 있었고

덕분에, 영어회화의 기틀이 되는 문장의 구조도 익혀볼 수 있었죠.


활동을 해 보니!!

물론 내가 활용할 수 있는 문장의 구조는

내가 가지고 있는 내공

즉, 어휘와 문법의 수준에 따라 달라지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그 내공이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영어로 말을 더~! 잘하기 위해서

어떤 문법을 채워야 하는지 확인해 볼게요.



<초급 문장>


어떤 옷을 입고 있나요? (wear)

A man wears a navy t-shirt.

어떤 기본 동작을 하고 있나요? (stand, sit, or walk)

He stands in a kitchen.

그는 이곳에서 무엇을 하고 있나요? (set, table)

He sets the table.



<중급 문장>


그가 어떤 옷을 입고 + 어디에서 + 어떤 기본 동작을 하고 있나요?

(wear, stand, chairs, pour)

A man wearing a light navy t-shirt + stands + between chairs to pour wine.




<고급 문장>


그는 이곳에서 무엇을 하고 있나요? (set, pour, spice up the mood of supper)

I think (that) the man sets the dinner table, (and) pouring wine that he likes.



영어회화가 쉬워지는 영문법은??


그럼 나는! 정확한 메시지로 의사 소통을 하기 위해서

중급과 고급 문법을 모두 익히고 활용해야 할까요?


절대 아니죠!

이렇게 중급 고급의 문법까지 익히라고 하기엔!

이제 막 영어 말하기를 배우는 내게 너무나 멀고도 힘든 목표로 다가오지 않나요?

그래서 교정영어는 바로! 초급 문법에만 집중! 하도록 권장하고 있어요.


정말로 초급 문법 만으로도 의사 전달이 될까요?

네! 명사와 형용사 부사 또는 전치사!! 이 녀석들만 있으면 충분하답니다!



다시 다시 :) 이 그림이 등장했네요~ :)

위의 그림을 보고 다음과 같이 활동해 보세요.

1. 우선 내가 전달하려는 의사의 중심에 놓인 명사를 찾아주세요!

2. 그 다음! 그 명사를 나의 메시지를 담아 형용사로 꾸며주세요

3. 부사 또는 전치사 구를 활용하여 명사를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이제는 각 단어의 조합이 전하는 메시지를 한국말로 이해해 볼까요?

나이가 지긋하게 드신 남자(가장)이 행복한 표정으로

향도 좋고 비싼 와인을 준비하는 것을 보니

그의 모든 가족들을 위해서 판타스틱한 저녁 테이블을 준비하는 것 같다.


어떤가요? 형용사 + 명사 + 부사(전치사 구)로 완성된 화자의 메시지를

이와 같이 이해하는게 너무 억지스러운 이야기라고 할 수 없을 거예요.


이런 맥락에서 화려한 중급, 고급 문법을 활용해서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기 보다

눈에 보이는 명사를 더 구체화 하여, 상대방에게 나의 메시지를 더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아요.


한국식 vs. 영어식


이 남자는 지금 여기에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한숙종의 한국식

I think he is prepareing for dinner, pouring wine.

And I think he looks happy to prepre dinner for his family.

pouring에 분사 구문도 활용했고

to 부정사도 활용했고

오~ 중고급 문법들 삐깔나게 활용했네요


스텔라의 영어식

위에서 정리한 형용사 + 명사 + 전치사를 활용하여

가능한 쉬운 단문으로 문장을 완성해 볼게요

An old man has a happy face now.

I think, he has expensive wine.

And this wine has good aroma.

I think, he is making a fantastic dinner table,

and he thinks about all his family members.


와우!!! 어렵지 않아요! 하지만! 완전 잘 이해되어요!! ㅎㅎㅎ

아셨죠? :)


어려운 문법 No쉬운 명사 Yes!


무조건 모든 문법을 다 알려고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


해당 내용은 

<생각이 바뀌다 습관이 바뀌다 교정영어 14일의 홈트> 


제 4장 9칸 영문법을 펼쳐서 읽어보시면 된답니다~~ :)






작가의 이전글 자꾸 깨진문장과 단어로 영어를 던지는 당신이라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