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층에 살면 어지럼 이명 불면증 알레르기 저체온 사망률 높아져
고층 아파트일수록 불임 유산 알레르기 불면증이 많다
고층 아파트일수록 진드기가 많이 서식한다
심정지 발생 시 25층 이상 거주자 사망률 최고
초고층 아파트가 낳은 고층 난민
https://realty.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1/24/2023012400426.html
일본과 다른 외국에서는 고층 아파트의 위험성을 알리려 애쓰고 이를 위한 대비나 안전책을 국가차원에서 연구를 지원하고 진행하나 우리나라는 오직 부동산 가격 경쟁에만 혈안 되어 있어 심각한 문제다.
필자도 과거엔 4층에 살았는데 지금은 더 높은층에 산다. 이사 후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화분이 시들시들 해진 것. 사람보다 화분이 더 예민하게 반응한다. 새 아파트 증후군도 있겠지만 어린 화분들은 살아내지를 못하는걸 보고 예전 집이 에너지가 훨씬 좋았구나 하는걸 느낀다.
사람들의 후기
- 26층살다 1층으로이사왔는데요 거짓말처럼 편두통이사라젔습니다. 10년동안 복용하던 편두통약 끊었습니다. 두통이없어지니 너무행복합니다.
- 신기하네요 ㄷㄷ 제가 20층에 살다가 여기저기 너무 안좋아져서 고생하다가 지금은 같은아파트 1층으로 이사와서 살고있는데 증상들이 많이 없어지고 호전돼서 잘 살고있습니다.
- 고층 아파트 건강 이상설은 꾸준히 제기된 문제인데 아파트 공화국인 우리나라에서는 연구 금기? 사항이지요. 양날의 검처럼 아파트가 주는 편의시설 대신 인간이 지불해야 하는 댓가 같아요.
- 저는 내과 의사인데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급격히 이동할때 압력의 영향을 매일 받는게 크게 영향을 받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비행기를 타면 귀가 먹먹해지듯이요.. 뇌와 귀안 혈관이 영향을 받을거구요. 10층이상은 안좋을거라고 생각해요. 엘리베이터가 빠른것도 별로 안좋다고 생각하구요.
- 저도 직접경험했어요..어린아이가 매일 코피를 쏫고 저도 매번 목이붓고..화분들도 다 죽고..고층만살다가 아이가 커가면서 층간소음때문에 필로티2층으로 내려오니 코피도 딱멈추고 저도 목붓고 이명있던것 다 사라졌습니다..지인분들 아파트 얘기하면 중저층 추천합니다.정말 고층은 아닌듯합니다!!
- 부동산 공인중계사분이 하는 말이 40충으로 이사하신 건강 안좋으신 어르신 코피를 너무 많이 쏟아 3층으로 이사하고 코피가 멈췄다는 이야기 했던게 기억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