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잡무 | 저는 이제 글만 쓰며 삽니다. 귀찮은 건 안해요.
저는 정말 게으른 사람입니다. 게다가 하기 싫은 일이 너무 많아요. 딱 콘텐츠 구상하고 글쓰는 일만 하고 싶은데, 글 하나 올리려면 글 쓰는 것 외에 해야 할 일이 너무 많더라고요. 시각 자료도 찾아야 하고, SNS 채널별로 각각 조금씩 다른 CTA도 넣어야 하니까요. 그러다 팀 페리스의 <나는 4시간만 일한다>를 읽게 되었고, 원격 비서를 고용해서 귀찮은 콘텐츠 잡무(?)들을 대부분 비서님께 맡기고 있습니다.
자기계발서 좀 읽어봤다 하시는 분들은 원격 비서를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거에요. 말 그대로 얼굴을 보지 않고 비대면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비서입니다. 저는 슬랙과 노션으로 소통하고 있어요. 흔히 비서를 고용하는 건, 대기업 회장님들이나 할 수 있는 일처럼 들립니다. 하지만 인건비가 저렴한 인도, 동남아시아 국가의 비서를 고용하는 데에는 한 달에 7만원 밖에 들지 않아요. 7만원으로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들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 맡기고 정말 중요한 일에만 집중할 수 있다니 솔깃하지 않나요?
비서에게 맡길 수 있는 일은 정말 다양합니다. 앞서 언급한 콘텐츠 잡무들 외에도, 업무에서 필요한 각종 자료조사, 엑셀 정리 작업, 콜드메일 보내기, 심지어는 다음 주 화요일에 안국역 근처 주차 가능한 레스토랑 조사 및 예약까지 가능하답니다.
저는 하나의 주제로 브런치,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 여러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을 하나 쓸 때마다 여러 SNS 계정에 업로드 하는 일이 너무 귀찮게 느껴졌어요. 한 두개가 아니다 보니 생각보다 시간도 잡아먹고요.
또 저는 글만 쓰고 싶지 적절한 시각자료를 만들거나 CTA 문구를 채널별로 맞춰서 써넣는 작업은 하고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쓴 글을 브런치에 업로드하고, 전문을 요약해서 다른 SNS에 업로드하도록 가이드를 작성했어요. 지금은 글 작성 외의 모든 일은 비서님께 위임한 상태입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일해라 물만두 블로그에 써 두었습니다!
SNS 업로드 뿐 아니라 릴스 제작, 자료조사 등 다양한 원격 비서 업무를 소개해 두었어요.
2탄도 블로그에 올릴 예정이니 궁금하시다면 블로그를 찾아주세요 :) 블로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