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lie Jul 12. 2021

그냥 일기


좋아하는 브런치에 글도 리지 못하고 다른 작가님들  훔쳐보기도 못할 만큼 바쁜 지난  개월.


물론 지금도 너무 바쁘고 정신없고 고되고 때로는 예민해지는데, 이 상황이 잘 흘러가고 있는 것인지, 내가 잘하고 있는 것인지, 누군가를 힘들게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끊임없이 되묻고 있다.


지난 몇 개월 동안 내겐 많은 변화가 있었다. 그 변화의 중심에는 내게 새로운 책임감이 생겼다는 것인데, 그 책임감은 이전에 가졌던 '프로페셔널한 척' 했던 시기의 그 책임감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의 것이어서 매우 부담스럽다. 그 부담을 누군가와 나누고 싶지만 그것 또한 쉽지 않아 내가 가져간 책임의 무게만큼 나는 지난 몇 개월을 잘 견뎌왔고 앞으로 계속해서 견뎌야만 한다.


그리고 지금 이 새벽에 또다시 질문을 한다.


나는 잘하고 있는 걸까?

앞으로도 잘 해낼 수 있을까?


누군가는 말한다.

"시간이 해결해 줄 거야"

그렇지만 나는 말한다.

"지금 이 시간이 내겐 조금 어렵고 힘들어. 시간은 언제 흐르고 언제 해결되었다고 느낄 수 있을까?"


징징거리는 듯 하지만 그래도 어딘가에 내 감정을 잠시 옮겨놓고 싶어서.


이제 슬슬 시간 좀 내어 노트북 앞에도 좀 앉아보고 내 시간을 어떻게든 챙겨봐야겠다.


책임감도 책임감이지만,

내가 먼저 살아야지.



작가의 이전글 열정적인 사랑을 할 수 있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