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길 조경희 Jul 21. 2024

3. 나는 어떤 선물을 받고 싶은가?

나로 살기(자립) 위한 101가지 질문


선물하면 보통 꾸러미를 생각하지만 

생각지 않게 주어지는 시간이나 따뜻한 말 한마디가

삶의 각도를 트는 감동을 주는 선물이 될 수도 있어요.


오래전[ 5가지 사랑의 언어]이라는 책을 읽었어요

사랑을 표현하는 언어가 5가지 있는데 그중의 하나가 선물이라고 해요

사랑한다는 말 대신 선물을 주는 것으로 사랑을 표현하거나

선물을 받았을 때 상대방이 나를 사랑한다고 느끼는 것이죠

그런 사람은 사랑의 언어가 선물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런데 사랑의 언어가 선물이 아닌 사람에게 선물을 주면

기대한 만큼 뜨거운 반응이 없어요

상대방이 나를 사랑한다고 느끼기보다 그냥 주니까 받는 거예요

선물을 준 사람은 상대방의 태도에 실망하데 돼요.


그렇다면 나는 어떤 선물을 받고 싶은가?


저는 인정하는 말을 들었을 때 가장 행복해요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저를 인정해 주는 것으로 가장 큰 행복을 느끼는데

30년을 함께 살아온 그는 자기가 주고 싶은 선물을 주어요

생일 때는 나이 수만큼의 장미 꽃바구니를 만들어 오고

결혼기념일에는 제가 선호하지 않는 레이스가 많은 속옷을 사 오고

때로는 레스토랑에서 샴페인을 터트리고....

그리고 평소에 자기와 의견이 맞지 않으면

거친 말들을 쏟아내고.....


10년을 싸웠어요

내가 받고 싶은 선물은 나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존중해 주는 거라고

싸우고 또 싸우고 내가 뭘 원하는지 알렸네요

이제야 조금 달아졌어요


나에게 선물은 무엇이며 어떤 선물을 받고 싶은가요?

매거진의 이전글 2. 나는 꿈과 목표가 있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