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봄 Feb 21. 2024

고요함이 주는 유익

지금 나는 완전한 적막 속에 있다.

집에는 아무도 없고, 조용하다.

들리는 소리라고는 내 숨소리 정도.


시끌벅적한 게 좋았던 시절도 있지만,

30대 중반을 향해가는 요즘은 이런 적막함이 참 좋다.

오로지 나에게 집중이 가능한 시간이랄까.


한 번뿐인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눈감는 날 후회가 없을까?

나는 잘 살아가고 있는 것인가?

내 인생의 목적은 무엇인가?


내면의 질문들이 머릿속을 스쳐간다.


존재의 목적을 알고 살아가야 진정 누는 삶을 살 수 있는 것 아닐까.


어느 날 '삶'이란 단어 안에 '사람'이라는 글자가 숨어있는 것들 발견했다. 아름다웠다.


나는 사람을 좋아한다.

사람을 위로하고 살리는 사람이 되고 싶다.

희망을 주는 하나님의 메신저가 되는 것이 내가 찾은 내 존재의 목적이다.


앞으로 나는 몇 년이나 더 지구에 머물 수 있을까?

뉴스에서 하루에도 여러 사건사고들을 접할 수 있다.

내가 그 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법 없다.


아있는 오늘 하루를 감사함으로 충실하게 살아내고 싶다.

그렇게 쌓인 하루가 나의 삶이 될 테니.


고요함이 좋은 이유는 아무 방해도 받지 않고 생각을 정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내면의 질문들이 정리가 되면 인생이 단순해진다.


예전부터 조금 특이한 칭찬을 자주 받다.


'너는 참 단순해서 좋아.'

'너랑 얘기하면 나까지 생각이 심플해져서 좋아.'


맞다. 난 참 단순하게 산다. 고민도 길게 하지 않는다. 내가 해결할 수 있는 부분에만 집중한다.


한번 왔다 가는 지구별 인생, 복잡할 게 뭐 있나.

길어봐야 100년.

심플하고 행복하게. 존재의 목적을 따라 살다 가면 되지.


비가 내렸다 말다 하는 우중충한 날이지만, 촉촉한 세상이 포근하게 느껴진다.


감사는 모든 것을 보다 낫게 변화시킨다.

매거진의 이전글 빈틈의 미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