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은희 Apr 01. 2023

제주 갱이 몽돌이

1. 갈빗집에서 발견된 몽돌이

 어디선가 흘러나오는 고기 냄새에 몽돌이는 기절할 지경이었다. 도대체 얼마나 굶었는지... 며칠을 못 먹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던 몽돌이는 그 냄새에 이끌려 몸을 바쁘게 움직였다.

 '킁킁 달짝지근하고 구수한 이 냄새는 분명 소갈비 냄새가 맞아. 아! 살이 알맞게 붙은  왕갈비를 신나게 뜯어먹고 싶어. 너무 오랫동안 그런 고기를 못 먹어 보있어.'

 이미 몽돌이의 입에서는 침이 흘러나오고 있었다. 어느새 그 갈빗집 문 앞에 서있는 몽돌이. 침을 꿀꺽 삼키며 최대한 예의 바른 척 앞발을 자연스럽게 세우고 뒷발을 구부렸다. 엉덩이를 땅바닥에 누르고 문이 열리기를 기다렸다.

 "어머머, 얘 누구야?"

 음식을 먹고 나오던 손님들이 몽돌이를 발견하고는 관심을 보였다. 몽돌이가 그 기회를 놓칠 리가 없다. 몸을 일으킨 몽돌이는 귀를 제치고 앞발을 공중에 휘저었다.

 "어머, 얘 귀여운 것 좀 봐!"

 손님들의 떠들썩한 소리에 갈빗집 주인 같은 아저씨가 나왔다.

 그때였다. 몽돌이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속도로 갈빗집 문 속으로 사라졌다. 아무도 그런 몽돌이를 막지 못했다. 그러기에는 몽돌이의 배고픔이 너무 오래되었다...

 "어어어~"

 갈빗집 주인의 당황한 소리를 뒤로 한 채 몽돌이는 잽싸게 달려갔다. 그리고 냄새가 더 많이 나는 곳으로 미친 듯이 뛰어갔다. 커다란 솥에서는 연기가 나오고 있었고 참을 수 없는 맛있는 냄새가 났다. 지글지글 끓는 소리와 함께 프라이팬에 가득 담겨 있던 소갈비를 본 몽돌이는 그 음식을 향해 돌진했다.

 "아아악~ 이 개는 뭐야?"

 주방 아줌마들이 나를 보자마자 소리를 질렀고, 주인아저씨는 나를 잡기 위해 달려왔다. 갈비를 먹고 있던 손님들은 몽돌이를 쳐다보았다.

 "아, 이 갈비는 너무 뜨거워. 음~ 저 고기가 좋겠어. 아냐 저 살이 듬뿍 있는 갈비를 우선 먹어야겠어."

그 고기를 향해 날카로운 이빨을 드러내려는데, 갑자기 몽돌이의 몸이 공중으로 뜨며 네 발이 허우적대었다.

게다가 목덜미는 뜨거워졌고, 잡아당기는 느낌이 들다가 아프기 시작했다.

 "이 자식이 여기가 어디라고 들어와. 너 오늘 혼 좀 나봐라~"

 몽돌이는 몸부림을 쳐봤지만, 그럴수록 인 아저씨의 두껍고 큰 손이 더욱 목덜미를 죄어왔다...

작가의 이전글 제주 갱이 몽돌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