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사언니 정예슬 Jun 11. 2024

먹는 일에 정성을 들여보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떡볶이를 비롯한 각종 떡과 빵이다. 혼자 있을 때도 떡볶이는 2인분 만큼을 해 먹었다. 무조건 떡 많이! 그런데 몇 해 전부터인가 밀가루 음식만 먹으면 탈이 나기 시작했다. 잘 먹어놓고 돌아서면 체하고야 마는 것인데 심한 날은 두통과 헛구역질을 동반한다. 이쯤되면 안 먹을 법도 싶은데 먹고 아프고 또 먹고 후회하길 반복했다.




"엄마... 이러다 죽는 거 아냐?!?"


여느 날처럼 소화제를 털어먹고 머리를 쥐어싸고 앉아 있는 나에게 둘째가 울먹이며 다가와 물었다.


'아... 나 진짜 뭐하냐...'


그렇게 떡볶이를 끊었다. 완벽하게, 일절!!! 먹지 않는 것은 아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주면 한 두개 집어 먹을 정도로 바뀌었다. 그 이상 잘못 먹었다가 또 아플까봐 더는 먹고 싶은 마음이 생기질 않았다. 그렇게 라면도 안 먹은지 꽤 되었다. 과자를 포함한 안주거리들도 서서히 줄여나갔다. 자연히 술과도 멀어졌다.





먹지 말아야 할 것은 먹지 않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먹어야 할 것들로 식단을 채웠다. 김, 김치, 밥, 밑반찬 조금으로 대충 끼니를 때우듯 먹던 점심이었는데  이제는 꼭 야채를 챙겨 먹는다. 엄두가 안나던 아보카도랑도 친해졌다. 양배추 찜도 냉장고에서 상시 대기 중이다. 딱히 먹을 반찬이 없으면 양배추 쌈으로도 충분하다 :)




어제는 처음으로 그린 스무디 만들기에 성공했다! 심지어 먹을만 했다. 아니 맛있었다!!! 이 요상한 풀 맛을 괜찮게 느끼는 건 그만큼 입맛이 바뀌었다는 뜻 아닐까? 1년 전만해도 엄두를 내지 못했던 레시피인데... 그러고보니 샐러리도 써서 못 먹던 시절이 있었는데 참 많이 컸다?! 식탁에 가공품을 줄이고 자연식을 더더 많이 올리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게 노력해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꽁꽁 얼어붙은 소불고기 한 덩이가 불러온 그린 스무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