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뉴질랜드 히피 Apr 16. 2020

나는 상한 우유를 볼 때마다 가슴이 아프다

詩 1

나는 상한 우유를 볼 때마다 가슴이 아프다

인간의 시간은

냉장고의 시간을 따라가기엔

너무나 벅차다

이것은 그닥 유쾌하지 않은 발견이다

나는 잼통과 김치통들 사이로 

또 이것을 찾아버린 것이다


이것은 

왜곡된 유년의 기억

또 잊어버린 것이 있을까

사람들의 말소리

요즈음의 시간에는 초침 소리가 없다

나는 상한 우유를 볼 때마다

우유의 소리를 들었다

안으로 구르고 구르다 뭉쳐버린


냉장고의 他人들은 

의연한 척 

상해버린 우유에게도

미숙한 자아에게도 신은 평등하다

나는 상한 우유를 볼 때마다 가슴이 아팠다

닳고 마시고

너는 옆구리마저 사라져 버렸다

keyword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