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날 Dec 03. 2023

신랑에게 쓰는 감사의 편지

사랑하는 당신에게



사랑하는 당신에게!


 쉽게 토라지고, 투닥투닥 싸우며 연애하던 게 엊그제같이 생생해요. 그런데 벌써 결혼 12주년이 되었네요. 아이같이 자신만 생각하던 우리가 만나, 결혼으로 하나 되었어요. 서로에게 맞춰 가느라 마음고생도 많이 했죠. 처음에는 속상한 내 마음을 몰라주고, 나에게 맞춰주지 않는 당신의 행동을 이해할 수 없었죠. 각자 살아온 환경이 다르고, 기질이 다른데 사랑만 앞세우며 서운해했어요. 그때는 있는 그대로 모습을 인정해야 한다는 것을 몰랐던 어린애였죠.

 

 시간이 지나고 보니 ‘결혼하면 어른 된다. 아이 낳으면 더 큰 어른 된다’라는 어른들의 말씀이 하나 틀린 게 없네요. 아이를 낳아 키우는 동안 우리도 많이 성장한 것 같아요. 육아하고, 교육하며 드러나는 나의 민낯은 나를 돌아보는 기회를 주었어요. 아이가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돕는 과정에서 부모는 스스로를 발전시킨다는 것을 깨달았죠.


 가끔 내가 잘 살아가고 있는지, 아이는 잘 키우고 있는지, 불확실한 미래는 괜찮을지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그 걱정은 잠깐 스쳐 가는 생각일 뿐이랍니다. 당신과 나, 우리 아이가 함께하기에 어떤 힘겨운 일도 헤쳐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언제나 그래왔듯이 우리는 어떤 역경이 와도 올바른 해답을 찾을 수 있고, 이겨낼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당신의 곁에 내가 있음을 잊지 말아요. 세상살이에 지칠 때는, 언제나 당신을 사랑하는 우리 가족이 집에서 기다리고 있음을 기억하세요. 우리는 하나의 인격체로 각자의 자유로움을 누리고, 또 한 가족으로 함께 행복을 쌓아가는 삶을 살아요.


 내가 하는 모든 일을 믿고, 응원해 줘서 고마워요. 당신의 지지 덕분에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할 수 있어요. 덕분에 나는 오늘도, 우리 가족의 편안한 삶을 위해, 나의 찬란한 삶을 위해 행복을 짓고 있습니다. 당신이라는 든든한 울타리가 있어 행복합니다.


매일 행복을 짓는 당신의 아내로부터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 인생의 주도권은 엄마에게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