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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고객중심주의 Mar 21. 2024

구글 SEO를 위해서 하나의 주제만 파야  합니다

쿠키리스 시대의 대응책

요즘 오가닉 트래픽을 모으는 웹사이트들을 들여다 보다보면 다양한 주제의 글을 적는 웹사이트보다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하는 웹사이트들이 더 많은 순위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최근까지 이를 도메인에 대한 어쏘리티 관점으로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도메인 어쏘리티는 백링크(다른 웹사이트에서 나의 웹사이트를 참조걸어주는 경우) 기준으로 많이 산출 됩니다.


백링크가 걸리는 글들은 단순 지식정보 글보다는 아무래도 깊이감이 있는 글들입니다.


깊이감이 있는 글들이 있는 웹사이트는 주로 해당 도메인을 파는 웹사이트 였습니다.


이런 논리로 도메인 어쏘리티와 구글 오가닉 트래픽은 연관성이 있다고 보았습니다.


오늘은 이를 다른 시각으로 보는 계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바로 쿠키리스와 Topic API 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서드파티 쿠키는 24년 100% 제한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대체제로서 구글 Topic API를 제안 합니다.


Topic API란 말 그대로 고객의 관심사 기반으로 타겟팅하는 새로운 형식의 광고 방법론입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가장 중요한 데이터는 고객의 검색어와 고객이 클릭한 콘텐츠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구글에서는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글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고객들이 구매를 고려허면서 들여다본 콘텐츠를 분석합니다.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은 얕은 지식 수준의 글보단 도메인에 대한 전문성이 있는 글들을 참고 합니다. 그리고 해당 주제에 대해서 오랜시간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한 웹사이트를 신뢰하고요.


구글은 이런 고객의 행동을 캐치하여 (+ Topic API를 완성하기 위해) 하나의 주제에 전문성이 있는 웹사이트를 상위 노출 시켜주고 있습니다.


오늘 퇴근길 몇자 적어보았습니다. 시간이 나면 이에 대해 좀 더 파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이직과 이사를 동시에 진행하고 현업이 바쁘다보니 글도 많이 못 적었습니다.


현생이 안정화 되면 다시 글을 꾸준히 적어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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