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지금 당신이 글을 써야 하는 이유

인생을 바꾸고 싶은가요???

"네"라고 대답했다면 당신께 행운을 빌어요.

네이버 스티커 이미지

어린 시절 저는...

내 선택이 아닌데 태어났다는 이유로 만난 환경이 싫어서 늘 부정적이었어요.

어려운 가정 형편이 싫었거든요.ㅜㅜ 어릴 때는요... 지금은 아니고요:)


장마철이면 부모님은 잠도 못 주무시고 논, 밭을 밤새 왔다 갔다 했어요. 태풍이라도 올라치면 피해가 속출해 욕부터 나왔죠. 이런 힘든 가정에서도 비빌 언덕은 엄마였어요. 성품이 온화했거든요. 

엄마의 수더분한 성격 덕분에 방황했던 사춘기를 무사히 보냈지만, 늘 불만투성이의 그저 그런 삶을 살았어요. 그러다 20대 중반,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일을 발견했어요. 어린이를 돌보는 일이요. 그때부터 새로운 인생을 살았어요. 꿈꾸는 삶으로요.


그렇게 인생이 바뀌기 시작하더니, 코로나 위기에 새로운 기회를 만났어요. 어릴 적 꿈틀대던 작가의 길로 삶의 경로를 바꿨습니다. 그리고 만난 브런치 작가님들...

브런치 발행 글에 늘 응원과 댓글을 받으며 저의 글은 쑥쑥 성장했어요. 


2021년 2월, 첫 번째 책 출간 프러포즈를 받고 그해 가을에 첫 책 <용돈교육은 처음이지?>을 출간했어요.

그리고 2023년 7월 두 번째 책 출간을 맞이했지요. <지금 당신이 글을 써야 하는 이유>입니다.

따끈따끈한 저의 신간은 저명한 8명의 카카오 브런치 작가님들과 함께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어요. 출간과 동시 베스트셀러 라벨이 붙었어요. 

봄름출판사의 엣지있는 솜씨로 책이 눈에 확~~~ 들어와요. 책을 펼침과 동시 글을 쓰고 있는 당신의 모습에 놀랄 거예요^^ 글쓰기 동기와 자극을 받고 싶다면 달려가세요. 

요기로요.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0242359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아래에

[예스24] 지금 당신이 글을 써야 하는 이유 : 평범한 우리가 경험한 글쓰기의 위대한 힘 : 선물하기 (kakao.com)

아래 클릭하시면 북콘서트도 신청할 수 있어요.

『지금 당신이 글을 써야 하는 이유』 출간 기념 강연회 - 예스24 (yes24.com)


모두 더위에 지쳐있는 지금,

당신이 글을 써야 하는 이유를 발견하고, 글쓰기로 삶을 바꿀 수 있습니다.

궁금하다면 500원^^ 아니고, 이 책을 정독합니다!!


너무 바뀌시면 앙~돼요~


#봄름 #이윤지아나운서 #엄명자작가 #신재호작가 #정혜영작가 #고경애작가 #강준작가 #강성화작가 #유미애작가 #염혜진작가

이미지 제공:봄름출판사

-아래는 출판사 추천 글입니다.-


“인생을 고치고 싶을 때마다 글을 고쳐 썼다”

글쓰기로 제2의 인생을 살아가는 9인의 이야기


글쓰기로 인생이 달라질 수 있을까? 이 물음에 주저 없이 “물론이다”라고 답하는 9인이 모여 『지금 당신이 글을 써야 하는 이유』를 썼다. 30대부터 60대까지 나이도 직업도 다른 아홉 작가의 공통점은 꾸준하게 글을 쓰며 삶의 변화를 스스로 이루어냈다는 점이다. 이들의 삶이 곧 ‘지금 당신이 글을 써야 하는 이유’ 그 자체이다.


아홉 작가의 삶은 글을 쓰기 전과 후로 나뉜다. 나를 찾고 싶은 전업주부, 갱년기를 겪고 있는 중년, 번아웃 증후군에 빠진 직장인,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일자리를 잃은 프리랜서에 지나지 않았던 이들은 인생을 고치고 싶을 때마다 글을 고쳐 썼다. 아홉 작가는 이 책을 통해 글을 쓰기 전 자신이 처했었던 현실을 진솔하게 털어놓는다. 그리고 글쓰기를 통해 잃어버린 몸과 마음의 건강, 무너진 자존감을 회복한 이야기, 본업에 글쓰기를 접목하여 경력 개발을 하고 시간적·경제적 여유를 얻게 된 경험담을 들려주며, 마지막에 입을 모아 말한다. “당신이 쓴 글이 당신을 일으켜 세워줄 것이다.”(198쪽)






매거진의 이전글 어서 오세요~ 모두의글방 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