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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잔다 Nov 11. 2024

정글부킹은 진짜 유명한 회의실 예약 관리 시스템임

업무 환경 개선과 함께 장기적인 비용 절감 효과

비즈니스의 시작은 기업 내 문제 개선, 체계 확립에서부터 시작한다.


안녕하세요.

많은 기업이 회의실 관리에서 예상치 못한 문제와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직원들의 업무 효율에 영향을 미치고, 시간과 자원을 낭비하게 만들죠.


오늘은 기업들이 회의실 운영 중에 직면하는 대표적인 문제를 살펴보고,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했을 때 어떤 이점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회의실 없는 회사는, 팥없는 붕어빵


회의실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대부분의 기업에서 회의실은 단순한 공간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사내 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한 협업과 소통의 공간이 가장 기본적인 용도지만 외부 고객 및 파트너와의 미팅 장소가 되거나, 의사결정 및 문제 해결을 위한 공간이 되기도 하죠.



이러한 '회의실' 공간의 운영에 어려움이 생길 경우 기업 내 전반적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규율을 정하고, 예약 시스템을 선택하는 등의 노력을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죠.


어떤 문제들이 생기길래?


그렇다면 기업에서 겪고 있는 회의실 운영의 불편 사항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회의실 예약 중복 및 혼선

회의실을 여러 팀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예약 시간이 겹쳐 혼선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예약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실시간 동기화가 부족할 경우, 예약이 중복되는 등의 문제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2. 비효율적인 예약 시스템

예약 시스템이 복잡하거나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 직원들이 직접 회의실을 방문하여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하기도 합니다. 이는 시간 낭비를 초래하며, 디지털화된 시스템이 없을 경우엔 이러한 불편함이 더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3. 회의실 사용 규칙 불명확

회의실 사용과 관련된 규칙이 명확하지 않으면, 무단으로 예약을 취소하거나 예약 시간을 초과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가 많을 경우 명확한 사용 규칙과 가이드라인이 필요합니다.


문제를 해결한다면?


위의 문제들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고 가정했을 때 기업에서 얻을 수 있는 실질적인 이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업무 효율성 향상

간편한 예약, 확인 등이 개선되면 직원들이 시간 낭비 없이 회의와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어 전체적인 업무 효율성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비용 절감

회의실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공간 및 자원을 보다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디지털 전환을 통해 자동으로 회의실을 관리하게 되면 그에 해당하는 비용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3. 직원 만족도 및 편의성 증대

효율적인 예약 시스템과 쾌적한 환경이 제공되면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 조직 내 분위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가능

스마트한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면 회의실 사용 패턴을 데이터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필요에 따라 회의실을 확장하거나 공간 재배치를 고려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효율성을 높이는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5. 공간 최적화

회의실 이용 현황을 분석해 회의실을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필요한 규모의 회의실을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임대료가 높은 사무실에서 불필요한 공간 사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업의 회의실 사용 문제를 해결한다면 단순히 편의성만 개선되는 것이 아닌 무 환경 개선과 장기적인 비용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나자.


위의 문제들 도대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한 해답으로 자사 시스템인 '정글부킹'을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정글부킹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실시간 예약 시스템: 예약 중복을 방지하고, 실시간으로 이용 가능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SMS/카카오톡 자동 알림: 회의실 예약 완료 시 예약자/관리자에게 각각 알림을 자동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리마인더 기능: 회의실 예약 후 미사용 방지로 몇 시간 전 혹은 몇 분 전에 리마인더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공간 최적화: 사용자의 이용 패턴을 데이터로 확인, AI분석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예약 횟수 제한/블랙리스트 기능 등



예약자 뿐만 아니라 관리자 입장에서도 쉽고, 간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정글부킹은 돕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와 서버 안정화 등에 힘쓰고 있으니 회의실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찾고 계시다면 회의실 예약 관리 시스템에 특화된 정글부킹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ai-jungl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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