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OOKIT May 12. 2024

인스타그램 팔로워 7천 달성기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한 글




2023년 8월 말부터 BOOKIT의 인스타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해서

2024년 5월 중순(정확히는 5월 12일 방금) 약 9개월 만에 팔로워 7천 명을 달성했다.


팔로워 7천 명이 되자마자 찍어둔 캡처

누구에게는 느린 속도일지도, 누구에게는 빠른 속도일지도 모르겠다.

나에게는 후자에 가깝게 느껴졌다.

9개월간 주말 4시간 내로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에 시간을 투자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에는 돈이 들지 않는다. 그리고 투자된 시간에 대비해 많은 효과를 얻었다.



<개설 목적과 효과>

처음 인스타그램 개설의 목적은 BOOKIT의 홍보였다.

'우리는 이런 교육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우리 북클럽을 수강하면 이런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를 알리기 위함이었다.

지금은 본래의 목적을 달성함은 물론, 팔로워들과 상호작용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BOOKIT은 더 큰 꿈을 꿀 수 있게 됐다.

내가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얻은 효과는 다음과 같다.

BOOKIT의 홍보(북클럽 외 BOOK&BOND, 첨삭 등): 수강 문의를 주신 분들께 BOOKIT을 알게 된 경로를 물어보고 있는데, 90%가 '인스타그램을 보고 왔다.'라고 대답한다.

우리의 서비스가 틀리지 않았다는 검증(타깃, 교육 방식과 목적, 효과)

 나아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상

 결론적으로 가시적 또는 비가시적인 엄청난 성장: 수강생 증가, 선생님 고용 등의 규모 확장, 새로운 파이프라인의 구상, 뇌 최적화, 정신적 건강과 그로부터 오는 육체적 활력


나의 동업자이자 소울메이트인 Jennie와 함께 정석적인 방법으로 팔로워를 늘려갔다.

(이 방법은 나중에 더 빠르게, 더 많은 팔로워 수에 도달한다면 따로 적어보고자 한다.)


조회수가 500회만 넘어도 그날 하루가 행복했던 시기도, 가끔은 지지부진했던 시기도 있었다.

BOOKIT을 운영함에 있어서도, 개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을 운영함에 있어서도 잘못된 판단과 예상치 못한 결과로 넘어질 때가 있었지만 '넘어짐' 자체가 값진 경험이었고 결국 성장의 밑거름이 됐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운영 덕분에 여러 편집 툴(Cap Cut, Many Chat 등)을 다루는 실력도 늘어서

이제 다른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한다면 더 빠르게 1만 팔로워에 도달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붙었다.

그리고 우리의 콘텐츠를 제공받는 팔로워들의 진심 어린 감사인사를 받을 때마다 '내가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구나.'라는 보람찬 마음에 다시금 벅차오른다.


<수익화>

보통 팔로워 5천 명 이상부터 수익화를 실현하는 구간이라고 말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팔고 제공하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자체에서 나오는 별도의 수익(광고, 협찬, 공동구매, 릴스 보너스 등)은 없는 상태이다.

지금은 인스타그램이라는 타이탄의 도구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방향성을 잡아가는 중이다.

이 속도로 예측하건대 이번 상반기 내에는 1만 팔로워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다. 그 자체로 너무 값지다.








내가 특별한 사람이기 때문에 이 성과를 얻은 것은 아니다.

누구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돈을 들이지 않고서 이룰 수 있는 작은 성과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지금의 행적들이 언젠가는 나에게 강력한 타이탄의 도구가 되어줄 것이라고 확신한다.


자영업, 사업, 자기 계발을 꿈꾸는 개인 등 누구나 시작을 망설이고 있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 보라고 장려하고 싶다.




북킷(Bookit) 홈페이지:

https://www.bookitofficial.com/


북킷(Bookit)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ookit_official_/

작가의 이전글 영어 실력 향상 필승 전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