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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kTok과 해시태그

#1. TikTok에서 해시태그를 잘 활용해야하는 이유

by ADP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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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kTok 채널 내에서 트렌드를 주도하고 매력적인 영상을 만드는 것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매력적인 영상이 되기 위해 중요한 것은 콘텐츠가 수백만 개의 다른 동영상 중에서 어떻게 눈에 띌 수 있는가이다. 해시태그는 강력한 트래픽 향상에 도움이 되는 "황금 열쇠"이다. 작고 단순하지만 해시태그는 사용자 도달 범위를 최적화하고 동영상을 인기 급상승 순위에 올리는 데 전략적인 역할을 한다.



TikTok에서 해시태그는 매일 수백만 개의 동영상이 업로드되는 영상들의 정리 도구를 넘어선 그 이상의 역할을 한다. 동시에 사용자가 개인적인 관심에 맞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탐색하고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 나침반이다. 플랫폼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해시태그의 역할과 능력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위한 기회를 열어준다.


TikTok의 해시태그는 제작자와 브랜드를 위한 발견, 상호 작용 및 강력한 성장의 기회로 가득 찬 세상을 여는 열쇠다. Tiktok 플랫폼에서 해시태그가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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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더 많은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


TikTok을 무한한 보물 창고가 포함된 거대한 라이브러리로 상상해 봤을 때 이 공간에서 해시태그는 주제, 트렌드, 관심사별로 모든 콘텐츠를 정리하는 스마트한 분류의 역할을 한다. 적절한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동영상을 표시하는 방법을 아는 콘텐츠 제작자는 가시성을 높이면서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베이킹 영상은 베이킹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 것이고, 춤추는 콘텐츠는 댄스 트렌드를 검색하는 이용자들에게 인상을 줄 것이다. 이처럼 검색 가능성을 최적화함으로써 새로운 청중에게 다가갈 뿐만 아니라 이를 확보하고 현재 팔로워를 넘어 비 팔로워에게까지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다. 이는 브랜드 존재감을 강화하고 TikTok 플랫폼에 자신의 콘텐츠를 널리 알리는 방법이다.


2. 인기 해시태그로 조회수 늘리기


모두 똑같이 눈길을 끄는 노래와 시그니처 동작을 사용하는 댄스 챌린지가 인기를 끈 것은 한번쯤 보았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TikTok의 인기 해시태그의 힘이다. 이러한 해시태그는 오늘날 가장 뜨거운 주제와 과제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사용자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도 한다.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동영상에 결합함으로써 이러한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거나 탐구하는 엄청난 잠재 시청자 소스를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콘텐츠의 도달 범위를 확대하여 조회수, 좋아요, 공유 및 댓글을 늘리고 브랜드에 강력한 파급 효과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략적 조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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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연결성 및 상호작용 증대


TikTok은 연결과 상호작용의 힘으로 성장한다. 스마트한 콘텐츠 제작자는 브랜드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대화를 촉발하고 시청자가 주제별 챌린지, 콘테스트 또는 캠페인에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좋은 예는 특정 브랜드의 제품과 관련된 레시피를 재현하는 것이다.


해시태그의 힘을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는 Chinsu 브랜드로, 해시태그 #vanmonngonbungvi 및 #thomcaydungthayottrai 를 사용하여 칠리 소스, 새우 사테 등 향신료 제품을 홍보했다. 이러한 해시태그는 TikTok 커뮤니티에서 수백만 건의 조회수, 상호 작용 및 공유를 통해 5,000개 이상의 첨부된 동영상을 끌어 모았다.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한 이러한 상호작용 경험은 공동체 의식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경험 공유를 증가시켜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관계를 강화한다. 또한 이러한 캠페인의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매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진정성과 신뢰성을 제공하여 시장에서 고객 마음에 강력하고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는 데 도움을 준다.


4. 동영상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기


해시태그 기호 뒤에 나타나는 단어는 단순한 키워드가 아니라 즉각적인 문맥 제안 역할을 하여 동영상이 전달하려는 주제, 콘텐츠 또는 메시지를 강조한다. 이를 통해 시청자는 비디오의 목적을 빠르게 파악하고 시간을 절약하며 시청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다.


해시태그를 영화 예고편으로 생각해보자. 앞으로 다가올 흥미진진한 일을 암시하는 눈길을 끄는 태그라인이 있을 때 해시태그를 적용하면 콘텐츠의 명확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영상 참여율을 높이고 시청자를 더 오래 유지하여 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5. 비디오 성능 모니터링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TikTok은 마케팅 및 성장 전략을 위한 강력한 플랫폼이기도 하다. 동영상에 포함된 특정 해시태그의 성과를 추적하면 시청자 참여, 도달 범위, 해시태그 전략의 효율성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데이터를 통해 마케팅 전략을 개선하고 인기트렌드를 파악하며 콘텐츠 최적화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TikTok에서 콘텐츠 성공을 촉진하고 미래에 지속적으로 시청자를 늘릴 수 있는 전략적, 데이터 중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는 해시태그를 최적화하는 방법과 효과적인 해시태그를 생성하는 법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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