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민찬 작가 Aug 20. 2022

6. 실패할 만한 이유보다 될 수 있는 방법

1인기업이 갖춰야 할 경영철학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것


1인 기업을 할 때 제일 중요한 점은 판단을 잘해야 하고, 도전에 대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아야 된다는 점이다. 어느 정도 궤도에 올라간 분들 중에는 대부분 많은 도전과 실패를 경험한 분들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실패는 도전을 하지 않거나 한두 번 해보고 더 이상 도전하지 않는 것이다. 성공은 좌충우돌 계속 도전하면서 하나씩 긍정적인 요소를 깨달아가면서 서서히 이루어진다. 등산을 갈 때 능선을 오르는 대서 지쳐버리면 안 된다. 목표를 명확히 바라보며 자신의 페이스대로 묵묵히 가야 정상에 오르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 


과정에 충실하며 성장한다.


그래서 우리는 과정을 소중히 여기고 과정에 충실해야 한다. 높은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향해 110%의 속도로 진행해야 한다. 중간에 좀 쉬더라도 그 속도로 가야 경쟁자들을 넘어설 수 있다. 그리고 실패의 시간을 줄여나갈 수 있을 것이다. 넘어지고 다시 일어나는 것을 반복하며 시간을 줄여야 한다. 그 과정에서 답을 찾아가야 한다. 실패를 극복하려면 항상 감사할 줄 아는 자세가 필요하다. 


감사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그렇다고 거기서 멈추라는 뜻이 아니다. 실패를 교훈으로 삼으라는 것이다. 1인기업은 더더욱 겸손해져야 하고 감사해야 한다. 그리고 성공이 아닌 실패를 통한 성장을 겪어야 한다. 산에 올라갈 때 최단 시간에 갈수 있는 길이 있다면 그 길을 가야 한다. 그래야 시간을 단축하며 몰입해서 배울 점이 더 많다. 그리고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 하나씩 차근차근 선택하여 집중해야 역량이 커질 수 있다. 이것저것 분산투자하는 것은 1인 기업에서는 올바른 방법이 아니다. 왜냐하면 이건 투자가 아니라 자신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끝. 







작가의 이전글 저와 함께 3개월동안 글쓰기를 함께 하실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