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지난 시간 동안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서 각각 소주제를 잡고, 그 소주제에 대해서 공부해보았습니다.
오늘은 그 모든 주제를 아우를 수 있는 비즈니스 관리자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페이스북 광고 세팅 방법 3가지
이전에 페이스북 광고를 세팅하는 방법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에서 직접 세팅하는 방법과 광고 관리자를 사용하는 방법. 이렇게 3가지를 설명드렸습니다.
하나의 브랜드를 광고하는 경우에는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활용해도 충분하지만, 광고를 운영하는 페이지가 여러 개인 경우와 브랜드가 여러 개인 경우에는 각각 계정을 한 번에 관리하기 다소 어려울 수 있어요.
비즈니스 관리자로 광고 세팅하기
이때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즈니스 관리자는 한 마디로 내가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의 자산들을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내가 만든 샵, 픽셀 등등 내가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 자산을 모두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여기서도 쉽게 자산을 추가하면서 운영할 수 있어요.
기업 규모 제한이 있는 것도 아니고 어떤 기업이든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죠.
그래서 비즈니스 관리자는 보통 비즈니스에 마케팅 팀이 있고, 여러 명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관리하거나 페이스북 내에 앱, 픽셀, 페이지 등 자산이 많은 경우에 활용을 추천하고 있어요.
또,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에 사람을 추가해서 운영하는 것 보다도 안전하고, 내 자산을 다른 비즈니스, 대행사와 공유하는 경우 이 비즈니스 관리자를 통하면 매우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 만드는 절차
비즈니스 관리자를 만드는 방법도 매우 쉬운데요, 우선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로 들어가서 계정을 만들고, 비즈니스 정보를 입력한 후에 페이스북에 제출합니다. 그럼 샵과 동일하게 페이스북에서 검토가 진행되고, 이후 승인되면 비즈니스 관리자를 사용할 수 있죠.
비즈니스 관리자는 자산을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설명드렸습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관리자를 만든 후에는 내가 가지고 있는, 내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나 픽셀, 인스타그램 계정, 광고 계정을 추가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만약 페이지 등 자산을 만들기 전에 비즈니스 관리자부터 만들었다면 여기서 하나씩 추가하며 운영해도 좋아요.
그리고 자산을 모두 추가했다면, 이 비즈니스를 활용하고 있는 직원들도 한 명씩 추가해 줍니다.
내 비즈니스 관리자를 활용할 사람들을 모두 직원(사용자)으로 등록하고, 이후에 어떤 자산들에 권한을 줄지 판단하여 직원들을 연결해 주면 됩니다.
마치 회사의 구조와 같죠.
비즈니스 관리자란 큰 사무실을 만들고 사무실 안에 내가 쓸 서류들을 전부 분류하여 추가해두고, 사무실에 직원을 채용해 서류를 볼 수 있게 권한을 주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행사에 광고를 맡기는 경우
광고를 위해 우리 비즈니스 자산의 권한을 광고 대행사에 연결할 때에도 각 자산에 해당 대행사를 파트너로 추가해주면 내가 자산에 대한 소유권은 모두 갖고 있으면서 대행사가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비즈니스 관리자를 사용해서 운영하는 광고 계정들의 경우, 조금 더 다양한 목표 설정이 가능하고 광고 타겟팅 역시 다양한 타겟을 설정할 수 있어요.
본격적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시작한다면 꼭 비즈니스 관리자를 사용해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비즈니스 관리자는 우리 비즈니스가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 자산들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입니다.
아래 영상의 실습 파트를 통해 비즈니스 관리자 활용법을 익혀두면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거에요:)
그럼 다음 시간에 페이스북 광고 9번째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