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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글링크미디어 Mar 17. 2022

페이스북 광고 Q&A

페이스북 광고 마지막 편


그동안 9편의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도움이 되었을까요?

오늘은 그동안 나왔던 질문들을 모으고 모아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오늘 정리해 드리는 질문 외에도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질문해 주세요.


첫 번째 질문. '홍보하기' 방법

우선 첫 번째 시간에 다뤘던 페이스북 광고 방법 중 ‘홍보하기’ 방법에 대한 질문입니다.


Q. ‘페이스북에 게시물을 올렸는데 게시물 홍보하기가 활성화되는 게시물이 있고 '게시물 홍보할 수 없음'으로 뜨면서 비활성화되는 게시물이 있습니다. 왜 그렇고 해결방법이 무엇인가요?’


광고를 위해서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해당 글에 뜨는 ‘홍보하기’를 눌러서 홍보를 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었죠. 이 경우의 광고는 내가 직접 올린 게시글 광고일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그래서 내가 올린 글이 아닌 다른 사람이 올린 글을 공유 한 글의 경우 광고로 사용이 불가능하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두 번째 질문. 페이스북 캠페인 목표

우선 ‘브랜드 인지도’와 ‘도달’의 차이를 잘 모르겠다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의 경우 해당 광고를 보고 우리 브랜드를 인식할 것 같은 유저를 찾아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로, 단순 노출 수 보다는 한 유저에 2~3번 광고가 노출되고 해당 광고를 더 잘 기억할 것 같은 유저를 중심으로 노출돼요.

도달은 이에 반해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외에도 목표에 대한 질문의 비중이 상당히 높았어요.


Q. ‘콘텐츠를 클릭해서 스마트 스토어로 유입시킨 후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고 싶을 때는 목표를 트래픽으로 하는 게 좋나요 전환으로 하는 게 좋나요?'


스마트 스토어와 같은 오픈 마켓은 아쉽게도 픽셀 설정이 안 되기 때문에 트래픽을 목표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목표 관련해서는 지속적으로 메타, 페이스북에서 최적화에 용이한 방향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어요. UI나 선택할 수 있는 목표의 개수가 바뀌더라도, 결국 우리가 최적화할 목표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면 좋을 것 습니다.


세 번째 질문. 타겟 규모

타겟 규모는 타겟을 설정하면 가이드처럼 타겟의 예상 규모가 나오게 되고, 예상 수치가 나오게 되는데 이 부분을 참고하면 좋아요. 그리고 타겟 규모 범주도 꼭 참고해서 게이지가 중간에 오게 설정해주면 됩니다.


Q. 타겟과 소재가 동일하고 목표가 다르다면 다른 유저에 노출되나요?’


라는 질문도 있었는데, 아무래도 타겟이 동일하기 때문에 같은 유저에 광고가 중복으로 노출될 수 있어요.

다만, 내가 선택한 목표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최적화되기 때문에 결과 값은 매우 다르게 나타날 겁니다.

‘게시물을 홍보하고 결과가 좋아서 추가 캠페인을 운영하고 싶었는데 재홍보하기가 되면서 광고 결과가 달라졌다'는 질문도 있었는데요, 기존 결과가 좋았던 캠페인은 캠페인을 동일하게 새로 만드는 것보다는, 기존 캠페인의 종료일을 연장해서 운영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오분디마 페이스북 광고 영상들 내에서 평소 실무에서도 많이 들어보았던 질문들로 Q&A를 풀어보았습니다.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이 좀 풀리셨을까요?

오분디마를 통해서 모든 건 아니지만 페이스북에 대해 공부하고 이야기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성공적인 페이스북 광고를 세팅하고 운영하기를 응원합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아래 영상 혹은 브런치에 질문 남겨 주세요:)


페이스북 광고 질문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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