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닷라인 Jan 25. 2024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 ep.12

프로모션 타이틀 디자인

프로모션 디자인 중 타이틀은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 눈에 띄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오늘 배운 효과는 총 8가지이며, 프로모션 타이틀 및 유튜브 썸네일 디자인으로 실습을 했다.


1. 그라디언트 효과


2. 쉐도우 효과


3. 리플렉션 효과

4. 텍스쳐 효과


프로모션 타이틀 디자인 예시.


5. 네온사인 효과

6. 겹쳐지는 텍스트 효과

7. 글리치 효과

8. 3D 효과

 

유튜브 썸네임 디자인 예시


위 다양한 예시들을 실습하며, 어떤 방식으로 타이틀에 효과를 줄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했다.

당연히 내가 해야할 일은 다양한 상황에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응용력을 기르기 위해 반복적으로 디자인 카피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다음 강의 계획은 기획안을 파악하고 KEY VISUAL을 확장시키는 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콘텐츠 마케팅 스쿨 스터디 노트 ep.1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