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주희 에디터 Feb 08. 2021

메르세데스-벤츠 콘셉트카 'VISION AVTR'전시


고급 자동차에서 명실상부하게 자리잡고 있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는 오는 14일까지 콘셉트카' 'VISION AVTR' 전시를 진행한다 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콘셉트카 'VISION AVTR'의 전시를 진행했다.  

 


 'VISION AVTR'은 세계 최대 가전 정보기술 전시회 인 'CES 2020'에서 처음 공개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콘셉트카다. 영화 아바타를 제작했던 제임스 커머런 감독과 협업으로 제작됐다. 


영화 속에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인간과 기계, 자연 사이의 조화와 같은 메세지로 부터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미래 이동성 비전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해당 디자인은 마치 곤충 날개와 같은 문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SF 영화에서나 볼 법한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의 영감을 주었던 콘셉트카인 만큼 호응 역시 대단했다. 



니켈과 코발트 같은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셀 화학물질을 활용해 재활용이 될 수 있는 친환경적인 배터리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위한 인스타그램 이벤트 역시 진행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VISION AVTR'은 공개와 동시에 전세계 SNS에 도배되다시피했다. 스크린에 튀어나온 듯한 비현실적인 비주얼은 아바타의 나비족과 비행 생물체의 교감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몽환적인 느낌을 잘 살려냈다. 



[푸에블로 자동차 키링]



매거진의 이전글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TOP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