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마음요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봄단장 Feb 22. 2023

마녀수프라더니...

남편과 나, 그리고 두 아들까지 코로나에 걸렸었고

남편은 기침이 꽤 오래 지속되었어요.

좀 지난 일이지만 후유증이 오래가더라고요.

요즘 좀 무기력하고 움직이기도 싫고 몸도 찌뿌둥하고

그래서 식단을 확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트륨 배출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는 

마녀수프를 만들었어요.

여러 가지 레시피를 보고 참고해서 만들었는데

우찌 이런 맛이 날까요?

참 고급스럽고 맛있어서 남편과 둘이서 감탄했어요.

왠지 맛없을 것 같았나 봐요.


맛있는 음식도 계속 먹으면 물릴 수 있으니 아침대용이나

저녁에 간단히 먹을 때 좋을 것 같네요.

우리는 일주일 동안 점심 도시락으로 준비해 갔어요.

과일이랑 견과류도 틈틈이 먹고 저녁은 

과하지 않은 메뉴로 간단히 먹었답니다.

삼시 세끼를  마녀수프로만 먹으면 칼로리를 

적게 섭취해서 살은 빠질 것이나 다시 정상적인 

식사를 하게 되면  살이 찌게 되고

요요가 와서 결국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해요.

급하게 살 빼려면 반드시 부작용이 오니까

한 끼 직접 만들어 내 몸을 건강하게 만든다 생각하고

하루 한 끼 정도는 이 수프로 대체하고 나머지는

몸에 좋은 음식을 만들어 먹도록 하면 좋겠어요.


소금 간은 먹을 때마다 취향에 맞게 하고 

후추나 파슬리가루를  첨가해서 먹으면 좋고요 

식초를 좋아한다면 끓이기  식초  스푼 넣고 

끓여 먹어보면  다른 맛으로 즐길  있어요.

파프리카가루만 넣었으면 헝가리식 스튜인 

굴라쉬 맛이랑 비슷할  같네요.

전체적으로 맛은 정말 맛있고

데울  계란하나  깨트려 넣으면 에그인헬처럼 

먹을  있고 마늘빵 곁들여 먹어도 맛있겠고 

치즈 올리고 먹으면  맛있을  같아요.

자꾸 더 첨가해서 먹으려고 하네요. ^^


마녀수프라더니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마법수프네요!



김치통 9리터 1통 가득 분량

밀폐용기 700ml(무게 500g) 15통 소분가능

400g으로 정하면 20통까지도 가능함.


10리터 냄비 2군데 나누어 끓임

3일 분량은 큰 통을 냉장고에 넣어두고

밀폐용기에 덜어서 점심 도시락으로 싸다님

나머지는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어둠

하루 전 냉장고로 이동시켜 해동해서 데워먹기


검색해 보니 400g 8500원 정도 판매 중

영수증 계산하니까   400g으로 먹을 경우 

2500 정도.

만약 한우국거리를 닭고기나 돼지고기로 대체하면 

 저렴해질 것임.


<재료>

토마토 6개

감자 6개

대파 2대

청양고추 3개

새송이버섯 4개

마늘 한주먹

디벨라 홀토마토 1캔

브로콜리 1개

양파 3개

당근 3개

양배추 1/2통

셀러리 5대

한우 앞다리 국거리용 650g

월계수잎 6장

칼노트 치킨스톡 2 큐브

오레가노럽드 2큰술

S&B 골든카레 매운맛 2 큐브

가염버터 4큰술

 3.5L(데워 먹을 때마다 수분이 남아있어 

수프처럼 먹게 )


요리과정은 유튜브 <나나의 부엌>으로 보러 오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CQY4lETDgvs&t=1s



#마녀스프 #마녀수프 #다이어트스프 #다이어트레시피 #집밥 #디톡스 #점심도시락 #채소수프 #diet

매거진의 이전글 치킨 배달이 안돼서 그냥 만듦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