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승일 Aug 31. 2022

MZ 역풍자, F1, 피노키오, 레이트 레이트 쇼

아침 콘텐츠 읽기(8월 31일)

1. 한국 top100- 커피 좀 타 드릴까요? (너덜트, 구독자수 135만명)


회사 일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신입에게 일을 가르쳐주려 하는 상사, 신입은 그런 상사를 꼰대로 취급하고 소심하게 복수한다. 선임은 최대한 합리적이고, 참을성 있게 신입을 대하지만 신입은 이유 없이 무작정 저항하려한다. 그러나 일도, 복수도 신입은 똑 부러지게 해내지 못한다.


댓글을 보면 대다수가 이 영상을 요즘 MZ세대에 대한 풍자로 보고 있다. 한때는 '라떼는 말이야~'라는 말로 표현되는 윗사람, 소위 '꼰대'에 대한 풍자 영상이 많았다면, 이제는 '아랫사람도 문제가 있다' 그리고 '중간에 낀 사람이 제일 힘들다'는 식의 영상이 꽤 제작되고, 공감을 얻고 있다.     


https://www.youtube.com/c/F1

2. 미국 top100- Race Highlights | 2022 Belgian Grand Prix (FOMULA 1, 구독자수 817만명)


우리나라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2022 벨기에 포뮬러원 그랑프리' 영상이 어제 미국에서 100위 안에 들었다.


포뮬러(fomula)란 경주용 자동차를 이용한 온로드 경기를 의미하며, 포뮬러원(F1)은 포뮬러 중 가장 빠른 차량을 이용한 경기라고 한다. 일부 국가에서는 올림픽이나 월드컵에 버금가는 스포츠라고 한다.


올해 벨기에에서 열린 포뮬러원 그랑프리의 우승자는 2년 연속 네덜란드 출신 Max Verstappen(레드불)이다.


3. 미국 top100- Trailer 2 | Pinocchio | Disney+ (Walt Disney Studios, 구독자수 412만명)


디즈니 플러스에서 9월 8일 공개하는 영화 피노키오의 트레일러. 톰 행크스가 제페토 할아버지를 연기한다. 감독은 톰 행크스와 '포레스트 검프' '캐스트 어웨이' '폴라 익스프레스'를 함께 만들었던 로버트 저메키스다.


4. 미국 top100- Truth or Eat It! w/ Kevin Hart(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 구독자수 2790만명)


제임스 코든의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중에 케빈 하트와 함께한 'Truth or Eat It' 코너가 최근 며칠간 계속 100위권에 오르고 있다.


먹기 힘든 이상한 음식들(초리조 해초 스무디, 엄청 매운 치즈, 크리미한 참치 푸딩 등)을 앞에 놓고, 서로 답하기 곤란한 질문을 하고, 답하지 못하면 음식을 먹는 형식의 코너다.


댓글을 보면 케빈 하트가 지금까지 나온 다른 출연자들과 달리 음식을 먹지 않고 많은 답을 한 출연자라는 평이 많다.  

첫 질문은 케빈 하트가 영화 '쥬만지 : 넥스트 레벨'로 얼마를 벌었느냐 였다. 무려 300억원 정도라고 한다. 영상을 찍은 당일이 제임스 코든의 생일이었는데, 하트는 오늘 받은 선물 중 가장 별로인 선물이 무엇인지 묻는다.


'지금까지 한 투자 중에 가장 별로였던 투자는?' 같은 질문에도 답변을 해낸 하트는 결국 다음 질문에 답하지 못한다. '같이 연기한 잭 블랙, 드웨인 존슨, 닉 조나스의 연기 실력에 순위를 매겨본다면?'




 '재미있네?'
 
 20대에 쓴 첫 장편소설을 읽은 출판사 사장의 말에 '재미'에 천착하게 됐습니다.

'도대체 뭐가 재미지?'

그리고 꽤 오랜 기간 다양한 콘텐츠를 뜯어보며, 크리에이터들을 인터뷰하며 재미를 만들고 증폭하는 요소들을 분석해왔습니다.


 당신의 콘텐츠에 시청자와 독자의 당혹감과 집중을 더하고 싶다면... 혹은 조금 독특한 책을 읽고 싶다면...


 '재미의 발견'을 추천합니다. 열심히 썼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유튜브가 '인종차별'을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