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 이어서 럭키투데이 등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이번에는 상품페이지 등록과 옵션가 설정 위주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럭키투데이에 이미지를 등록하려면 조건이 있어요. 분할 이미지는 2컷까지 사용할 수 있고, 텍스트 기재 및 도형 컷이 없어야 해요. 하지만 상품 소재에 대해서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한 확대도형컷의 경우에는 일부 허용되고요. 이미지 외곽라인은 허용되지 않으며, 제품 이미지가 너무 작거나 일부 잘린 경우에도 진행이 되지 않고, 여백도 사용할 수 없어요. 그리고 과도한 편집이 들어가거나 늘린 이미지도 반려됩니다.
지저분한 느낌의 이미지는 진행할 수 없으니 예쁘게, 선명하게, 보기좋게 만들어야 하죠. 그리고 선정적이거나 음란하고 과도하게 신체 노출이 되는 이미지 또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로고의 노출은 브랜드만 가능하고요.
상품이 패션 카테고리에 속해 있다면 컬러배경은 허용되지 않으며 인위적인 효과를 사용하는 것도 허용불가입니다. 모델 이미지에서 과도한 누끼 컷은 반려 처리가 되지만 잡화나 언더웨어, 수영복은 허용됩니다. 그리고 언더웨어, 속옷, 슬립제품은 모델 착용컷을 쓸 수 없으니 상품컷이나 마네킹컷을 이용해야 하고요. 그리고 언더웨어나 속옷 외에 의류 상품의 바닥컷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상품이미지 등록조건을 알아봤다면 이제부터 판매에 효과적인 상세 페이지 가이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쇼핑은 주로 모바일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모바일에 적합한 상품페이지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미지와 텍스트를 분리해서 스크롤하기 좋은 형태로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텍스트는 상품에 대해서 간결하면서 정확하게 설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이미지 권장사이즈는 가로 640px 이상입니다.
좋지 않은 모바일 상세 이미지는 PC버전에 썼던 그대로 올리는 것입니다. 가로 길이가 넓은 PC화면에서는 잘 보이던 이미지가, 세로가 길고 스크롤을 빨리 조정하게 되는 모바일 환경에서는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모바일 맞춤 이미지를 따로 제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미리보기가 지원되지 않는 상품이라면 럭키투데이를 진행할 수 없다는 사실도 기억해두세요.
럭키투데이 진행 시 대표 이미지는 텍스트나 테두리 없는 정사각형 이미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권장 사이즈는 244*244 픽셀입니다. 그리고 로고는 우측 상단에 넣어주시면 되는데, 이미지가 너무 작다면 조잡해 보이고 상품주목도도 낮습니다.
만약 텍스트가 있거나, 테두리가 있고, 직사각형 이미지를 사용한다면 럭키투데이 진행이 되지 않아요.
럭키투데이는 할인가를 꼭 적용해야 하는데요, 옵션 수의 70% 이상은 균일가로 진행해야 하고, 상세 페이지 내 옵션별 판매가는 필수입니다. 만약 총 옵션 수가 10개라면 그 중에 7개 이상이 균일가여야 하고, 옵션에 여러 스타일의 상품을 같이 판매한다면, 전체 균일가로 진행하거나 옵션에 제일 높은 가격의 상품을 대표로 해 마이너스 옵션으로 설정해야 하죠. 옵션 개수에 제한은 별도로 없지만 이러한 규칙을 지켜주셔야 해요.
자, 이렇게 설정한 럭키투데이 상품은 등록 시점의 영업일로부터 2일 후에 노출 시작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4월 27일에 등록했다면 4월 29일부터 노출 시작일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죠. 이때, 2일은 영업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번에도 스마트스토어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앞으로도 온라인 창업자 분들을 위해 다양한 글로 찾아뵐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위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