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성환 Feb 27. 2023

MBTI로 찾는 진정한 나다움의 발견 「카드뉴스」

남들이 부러워하는 스카이 대학을 졸업하고 5년째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내게 

MBTI 유형을 묻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다.

 

호기심에 한 온라인 무료 MBTI 검사로 내가 세상에 많지 않은 아웃사이더 유형 

인프피(INFP)라는 것을 알았다.

 

준비 중이었던 회사의 채용공고에

‘MBTI 결과 제출, INFP는 지원 불가’라는 문구가 있었다.

 

많은 MBTI 중 왜 난 ‘인프피’란 말인가? 이때부터 내 성격에 자신감이 줄었다.

하지만 MBTI는 성격을 16가지로 단정 지어  신뢰하기 어려운 검사라는 말을 듣고 

 

조금이나마 위안을 찾을 수 있었다.

MBTI 검사만으로 나를 속단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과 함께 

내 MBTI가 구체적으로 어떤 유형인지 궁금해졌다.

 

인터넷에는 MBTI에 대한 많은 사설이 있지만

전문적이지 못하고 자기 생각들을 써놓은 것 같아 왠지 믿음이 가지 않았다.

 

어느 날 MBTI를 명확하게 설명하는 한 권의 책을 읽게 되었다.

그 책을 통해 ‘내가 어떤 사람’이며 ‘내 유형이 어떻게 성장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었다.

 

책을 읽고 누구를 만나든 당당히 내 유형을 말할 수 있는 진정한 인프피가 되었다.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 '진정한 나다움'을 찾기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진정한 나다움의 발견 MBTI > 저자 인터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