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roposal by Anton Chekhov
무료로 책도 읽고 영어공부도 할 수 있다고요?

1. 사전에 공지하는 책을 구해 읽습니다. 대부분 10~30페이지 전후의 초단편이며, 무료로 읽을 수 있는 인터넷 링크를 미리 공유해 드립니다.
2. 작품 이해를 돕기 위해 제시된 질문에 답해 봅시다. 정답은 없으니 자유롭게 서술하면 됩니다. 글 하단에 북클럽 주인장이 끄적여본 답변이 나오니 참조해 보세요.
3. 질문에 대한 답이나 책에 관한 의견, 감상문, 궁금한 점까지 모두 댓글로 달아보세요. 영어, 한국어 모두 가능합니다.
그럼, 오늘의 북클럽...
이제 시작해 볼까요!
이웃집 처녀에게 청혼하러 간 청년과 상대 가족 사이에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예비 장인으로부터 딸과의 결혼을 승낙받고자 또 상대 여성에게 직접 구혼하기 위해 평소와 다르게 말끔한 예복을 차려입은 모습입니다.
결혼이라는 중대사를 앞두고 상당히 긴장한 상태로 시작한 두 남녀의 대화는 어느 순간부터 불같은 논쟁으로 변질됩니다. 지금껏 아무도 문제 삼지 않던 하찮은 일임에도 누구 하나 양보하려 들지 않고 서로의 주장을 관철시키기 위해 악을 쓰기까지 합니다.
이러다 결혼은커녕 법정 투쟁으로 번질 위기마저 찾아오죠. 이런 때 신부 아버지인 추브코프가 나서서 중재를 합니다.
위 글은, 작품 막바지에 그가 하는 말입니다. 청혼한답시고 대화를 나누던 두 남녀가 두 번이나 크게 말싸움을 벌이다 남자가 쓰러지기까지 하는 꼴은 도저히 지켜보기 힘들죠. 얼른 서둘러 이 둘의 결혼을 성사시키려 합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