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바람 May 19. 2021

리얼타임 촬영 뮤직비디오 기획하기

언린이의 버추얼 스튜디오 촬영 준비(4)

판교의 ICT문화융합센터에서 최고의 장비로 촬영할 기회가 생겼다.

기획팀, VFX팀, 언리얼팀, 음악팀(소수 인원이지만 있을 건 다 있다)이 2주간 바쁘게 움직였다.


그 중엔 현직자도 다뤄보지 못했다는 6천만원짜리 장비도 있어서

언린이 사정에 이 무슨 호화로운 세팅이냐 싶어서 벌벌 떨었다.



이번 목표_가수 키에라(Kiera)의 뮤직비디오

https://youtu.be/2jX0aCBZIcI

몽환적인 목소리를 가진 가수 키에라님. 작은 요정 같은 이미지. 이번 촬영에 함께하게 되었다.


언리얼엔진_뮤직비디오 배경 (유료 구매)

https://youtu.be/2FA-27PL9cg

단기간에 퀄리티를 내기 위해서 유료 구매한 배경



언리얼엔진_뮤직비디오 배경 (개인 제작)

내가 좋아하는 색감으로 제작한 '몽환의 숲'. 이번 촬영 때  내가 이 세상 속으로 들어가보고 싶다.


이번 촬영은 정말 갑자기, 예상하지 못한 타이밍에 얻은 기회이다.

자박자박하게 시냇가에서 발을 적시던 중에 큰 파도에 휩쓸려 바다로 나아가버렸다.


내가 어디까지 떠내려가는 건지 도착지를 가늠해보려고 안간힘을 썼는데

불안감을 키울 뿐 내 마음을 달래주진 못했다.


다른 일 때문에 만들던 배경이 완성되자 이런 생각이 들었다.

어? 그럼 이번 촬영 때 내가 이 배경 속으로 걸어 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

흥분하기 시작하면서 설렘을 느끼자

그제서야 이번 기회(경험)에서 무엇을 얻을갈지 고민해볼 마음의 여유가 생겼다.



기획 기간에 든 생각


국비교육 선생님께서 '퀄리티'란 무엇일까? 질문을 던지셨는데 순간 큰 혼란이 왔다.

난 욕심이 많은 사람이라서 학생 때 연출자로서도, 방송작가 때 기획자로서도

늘 '멋있는' '완성도 있는' '팀원들과 뿌듯함을 느낄' 퀄리티를 바라왔는데.

그렇다고 내 작품들이 늘 대중의 주목을 받고, 누구나에게 알려질 만큼의 결과물이었나?

퀄리티의 기준은 어디일까? 

제작진 개개인의 퀄리티 기준을 동일하게 맞춰야 하나?

그 작품들에 내 기여도를 숫자로 쓴다면 몇 %라고 작성할 수 있을까?


작가의 이전글 리얼타임 촬영 관련 단어 공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