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넷플릭스가 나에 대해 추적하는 정보

by 맨오브피스
ㅊㅊㅊㅊ.png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계정 메뉴로 들어가 보안 메뉴를 클릭해보자. '개인 정보 액세스'라는 항목이 보일 것이다. 클릭하면 '개인 정보 사본'이라는 것을 요청할 수 있다. 넷플릭스가 나에 대해 어떤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를 파일 형태로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요청하기'를 누르면 약 1~2일 후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추가 요금 없이 누구나 요청할 수 있는 정보이니 심심하면 요청해보자.



1. Account(계정)

'First Name' - 계정 소유자의 이름.

'Last Name' - 계정 소유자의 성.

'Email Address' - 계정 소유자의 이메일 주소.

'Phone Number' - 계정 소유자의 전화번호(해당하는 경우).

'Country Of Registration' - 계정에 연결된 이메일 주소가 Netflix 시스템에 처음 입력된

에 계정에 연계된 국가(IP 주소 기준).

'Country of Signup' - 결제 수단 제공으로 계정 멤버십이 활성화된 시점에 계정에 연계된 국가(IP 주소 기준).

'PrimaryLang' - 계정 소유자의 선호 언어.

'Cookie Disclosure' -'false'로 기본 설정되어 있고, Netfix의 쿠키 배너가 회원에게 표시된 경우의 값은 true'.

'Membership Status' - 본 응답이 요정된 시점의 멤버십 상태.

'Customer Creation TimeStamp' - 회원이 Netfix 멤버십을 가장 최근에 활성화한 일시(UTC기준).

'Profile Transfer Setting' - 프로필 이전 계정 설정이 활성화되었는지 여부.

'Opt-Out All Profiles' - 해당 계정이 '개인 정보 및 데이터 설정' 메뉴에서 '모든 프로필의 데이터 공유 선택 해제' 옵션을 선택했는지 여부. ‘True'는 해당 계정이 옵트아웃했다는 의미. 자세한 정보는 https://help.netflix.com/node/100637 참고. (참고: 일부 국가에서는 이 옵션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음).

'Has Rejoined' - 회원이 멤버십을 해지했다가 계정이 삭제되기 전에 서비스에 재가입했는지 여부.

'What You Watch(Email)' - 회원이 '시청 콘텐츠' 이메일 알림(새 시즌 & 에피소드, 서비스 종료 예정작, 나의 컬렉션 관련 이메일) 수신 대상인지 여부.

'Watch Recommendations & More' (Email) - 회원이 '시청 추천 콘텐츠 등' 이메일 알림(TOP 10, 신규 콘텐츠, 절찬 스트리밍 콘텐츠 관련 이메일) 수신 대상인지 여부.

'Survey & Research Invites' (Email) - 회원이 '설문조사 & 연구 초대' 이메일 알림(참여 연구 및 설문조사 관련 이메일) 수신 대상인지 여부.

'Netflix Games' (Email) - 회원이 '넷플릭스 게임' 이메일 알림(공개작, 추천작, 게임플레이 활동 관련 이메일) 수신 대상인지 여부.

'Netflix.Shop & Experiences' (Email) - 회원이 ‘Netflix.Shop & 체험' 이메일 알림(Netflix.Shop 제품 및 Netflix 라이브 체험 관련 이메일) 수신 대상인지 여부.

'Using the Netflix App' (Email) - 회원이 '넷플릭스 앱 사용' 이메일 알림(추천 기능, 팁&요령, 자녀 보호 기능 관련 이메일) 수신 대상인지 여부.

'Membership Offers' (Email) - 회원이 '멤버십 프로모션' 이메일 알림(멤버십 업그레이드 및 가입 프로모션 관련 이메일) 수신 대상인지 여부.

'Kid's Activity Report' (Email) - 회원이 키즈 활동 보고서' 이메일 알림 수신 대상인지 여부.

'What You watch' (Push Notitication) - 회원이 '시청 콘텐츠' 푸시 알림(새 시즌&에피소드, 서비스 종료 예정작, 나의 컬렉션 관련 푸시 알림) 수신 대상인지 여부.

'Watch Recommendations & More' (Push Notification) - 회원이 '시청 추천 콘텐츠 등' 푸시 알림(TOP 10, 신규 콘텐츠, 절찬 스트리밍 콘텐츠 관련 푸시 알림) 수신 대상인지 여부.

'Survey & Research Invites' (Push Notification) - 회원이 '설문조사 & 연구 초대' 푸시 알림(참여 연구 및 설문조사 관련 푸시 알림) 수신 대상인지 여부.

'Netflix Games' (Push Notification) - 회원이 '넷플릭스 게임' 푸시 알림(공개작, 추천작, 게임플레이 활동 관련 푸시 알림) 수신 대상인지 여부.

'Netflix.Shop & Experiences' (Push Notification) - 회원이 'Netflix.Shop & 체험' 푸시 알림(Netflix.Shop 제품 및 Netflix 라이브 체험 관련 푸시 알림) 수신 대상인지 여부.

'Using the Netflix App' (Push Notification) - 회원이 '넷플릭스 앱 사용' 푸시 알림(추천 기능, 팁 & 요령, 자녀 보호 기능 관련 푸시 알림) 수신 대상인지 여부.

'Membership offers' (Push Notification)- 회원이 멤버십 프로모션' 푸시 알림(멤버십 업그레이드 및 가입 프로모션 관련 푸시 알림) 수신 대상인지 여부.

'Text Message - Account updates' - 회원이 계정 접속 및 복구 지원용 문자 메시지와 같은 중요한 계정 관련 메시지의 수신 대상인지 여부.

'Test Participation' - '계정' 페이지 '설정' 영역의 'Netfix 테스터로 참여' 선택 여부. 회원이 테스트에 참여하면 Netflix 서비스 개선에 기여하고 모든 회원에게 공개될 서비스 변경 사항을 미리 확인할 수 있음.

'Extra Member Account' - 다른 회원의 멤버십에 추가 회원으로 등록된 계정인지 여부(참고: 현재 일부 국가에서는 추가 회원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음).

'Extra Member Primary Account Owner' - 추가 회원이 등록된 멤버십의 기본 계정 소유자의 이메일 주소(참고: 현재 일부 국가에서는 추가 회원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음)

'Subscription Opened Ts' - 멤버십 생성 일시(UTC 기준).

'ls Free Trial At Signup' - 계정 소유자가 멤버십 가입 시 무료 이용 혜택을 받았는지 여부.

'Subscription Closed Ts' - 멤버십 해지 일시(UTC 기준, 해당하는 경우).

'Is Customer Initiated Cancel' - 회원이 자발적으로 멤버십을 해지했는지 또는 Netflix에서 자동으로 해지했는지 여부.

'Signup Plan Category' - 가입 시점의 멤버십 유형.

'Signup Max Concurrent Streams' - 동시에 스트리밍 가능한 인원수(해당하는 경우의 숫자).

'Signup Max Streaming Quality' - 가입 시점의 스트리밍 화질.

'Plan Change Date' - 멤버십 변경일(UTC 기준, 해당하는 경우).

'Plan Change Old Category' - 이전 멤버십 유형(해당하는 경우).

'Plan Change Old Max Concurrent Streams' - 이전 멤버십에서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했던 최대 인원수(해당하는 경우).

'Plan Change Old Max Streaming Quality' - 이전 멤버십에서 가능했던 최고 스트리밍 화질(해당하는 경우).

'Plan Change New Category' - 멤버십을 변경한 경우 현재 멤버십 유형.

'Plan Change New Max Concurrent Streams' - 멤버십을 변경한 경우 현재 멤버십에서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한 최대 인원수.

'Plan Change New Max Streaming Quallity' - 멤버십을 변경한 경우 현재 멤버십에서 가능한 최고 스트리밍 화질.

'Cancellation Reason' - 해지 이유(해당하는 경우).

'Tou Accepted Date' -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또는 연례 공지)이 회원에게 표시된 일시.

'Extra Member Slot' - 추가 회원 자리 번호.

'Extra Member Purchase Time' - 추가 회원 자리를 구매한 일시.

'Extra Member' - 해당 자리에 등록된 추가 회원의 이메일 주소.

'Extra Member Activation Time' - 추가 회원이 초대를 활성화해 자리를 사용하기 시작한 일시.

'Devices' - 스트리밍 콘텐츠 액세스에 사용된 디바이스의 유형.

'Date- 특정 디바이스에서 재생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자동 재생 후 계속 스트리밍하여 계정에서 재생을 마지막으로 시작한 일시(UTC 기준).

'Esn' - 디바이스 고유 식별자. Netfix나 디바이스 제조업체, 프로세서 같은 특정 부품의 제조업체, 디바이스에 설치된 소프트웨어/펌웨어가 할당할 수 있음.

'Part of Netflix Household' - 이 디바이스가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었는지 여부(본 응답이 요청된 시점 기준). 디바이스가 넷플릭스 이용 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도 회원의 계정으로 여전히 스트리밍 가능한 경우(예: 새로 추가된 디바이스일 경우 또는 회원이 여행 중임을 알린 경우)가 있을 수 있음.


2. Clickstream(클릭스트림)

'Profile Name' - 클릭스트림 정보와 관련된 프로필의 이름.

'Source' - 웹사이트 방문이 이루어진 디바이스의 유형,

'Navigation Level' - 방문한 Netflix 서비스 페이지.

'Referrer Url' - 회원이 Netflix 웹사이트로 유입되기 직전에 방문한 웹사이트의 URL.

'Webpage url' - 방문한Netfix 웹사이트 페이지의 URL(디바이스 유형('Source)이 브라우저인 경우에만 제공).

'Click Utc TS' - Netflix 페이지 방문 일시(UTC 기준)


3. 콘텐츠 관련 활동

'Profile Name' - 선호 콘텐츠를 설정한 프로필의 이름.

'Show' - 목록(유동적)에서 선택한 시리즈 또는 영화의 이름.

'Has Watched' - 선택한 시리즈 또는 영화를 이전에 시청했다는 응답 반영.

'ls Interested' - 프로필 사용자가 해당 시리즈 또는 영화에 관심을 보였는지 여부 반영.

'Event Date' - 선호 콘텐츠를 설정한 날짜.

'Profile Name' - 인터랙티브 시리즈 또는 영화를 시청한 프로필의 이름.

'Title Desc' - 시청한 인터랙티브 시리즈 또는 영화의 제목.

'Selection Type' - 재생 중에 이루어진 초이스.


'Choice Segment Id' - 'Selection Type'에서 언급된 초이스.

'Has Watched' - 이 경로(초이스)를 택한 적이 있는지(TRUE) 아니면 택한 적이 없는지(FALSE) 여부 반영.

'Source' - 해당 시리즈 또는 영화를 스트리밍한 디바이스 플랫폼.

'Utc Timestamp' - 'Selection Type'의 초이스가 이루어진 일시(UTC 기준).

'Profile Name' - 시리즈 또는 영화가 '내가 찜한 콘텐츠'로 추가된 프로필의 이름.

'Title Name' - 프로필의 '내가 찜한 콘텐츠'로 추가된 시리즈 또는 영화의 이름.

'Country' - 시리즈 또는 영화가 프로필의 '내가 찜한 콘텐츠'로 추가된 국가.

'Utc Title Add Date' - 시리즈 또는 영화가 프로필의 '내가 찜한 콘텐츠'로 추가된 날짜(UTC 기준).

'Profile Name' - 시리즈 또는 영화를 시청한 프로필의 이름.

'Title Description' - 시청한 시리즈 또는 영화.

'Device' - 시리즈 또는 영화를 스트리밍한 디바이스의 유형

'Playback Start Utc Ts' - 시청을 시작한 일시(UTC 기준).

'Country' - 시리즈 또는 영화를 시청한 국가(IP 주소 기준).

'Playtraces' - 재생 중 발생한 이벤트.

'Profile Name' - 콘텐츠 평가를 한 프로필의 이름.

'Title Name' - 평가한 시리즈 또는 영화의 이름.

'Rating Type' - 시리즈 또는 영화에 남긴 평가의 유형.

'Star Value' - 프로필 사용자가 특정 시리즈 또는 영화에 마지막으로 남긴 별점. 이 열에 포함된 값과 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Thumbs Value' - 시리즈 또는 영화에 대한 평가를 숫자로 표현.

'Device Model' - 평가 시 사용한 디바이스 모델.

'Event Utc Ts' - 평가 일시(UTC 기준).

'Region View Date' - 해당 지역 날짜로 표시된 평가 일자.

'Profile Name' - 검색 요청이 시작된 프로필의 이름.

'Country Iso Code' - 검색 요청이 시작된 국가(IP 주소 기준).

'Device' - 계정을 액세스한 디바이스 유형.

'Is Kids' - 검색이 키즈 프로필에서 발생했는지 여부. 이 열에 포함된 값과 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Query Typed' - 검색란에 입력된 쿼리.

'Displayed Name' - 입력된 쿼리로 도출된 시리즈 또는 영화.

'Action' - 검색에 대한 반응으로 수행한 작업(예: 시놉시스를 봤는지 또는 프로그램의 '재생' 버튼을 클릭했는지 여부, 또는 검색된 시리즈 또는 영화가 'My List (내가 찜한 콘텐츠)에 추가됨).

'Section' - 이 열은 위의 작업이 검색 결과 페이지 어디에서 발생했는지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프로그램 시놉시스 창 내의 재생 버튼을 클릭했거나 Netflix가 제안한 결과 중 하나의 정보를 확인했음을 나타냅니다.

'Utc Timestamp' - 검색이 요청된 일시(UTC 기준).

'Profile Name' - 시청이 발생한 프로필의 이름.

'Start Time' - 시청을 시작한 일시(UTC 기준).

'Duration' - 시청 세션의 길이(참고: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해당 콘텐츠를 시청한 전체 시간을 말하며, 반드시 연속 시청을 의미하는 것은 아님).

'Attributes' - 이 열은 스트리밍한 콘텐츠에 대한 반응을 추가 세부 정보(해당하는 경우)로 보여줍니다.

'Title' - 시청한 시리즈 또는 영화.

'Supplemental Video Type' - 시리즈 또는 영화가 아닌 영상(예: 예고편 또는 몽타주).

'Device Type' - 시리즈 또는 영화가 스트리밍된 디바이스의 유형.

'Bookmark' - 시리즈 또는 영화의 특정 재생 세션에서 (시리즈 또는 영화의 총 길이 기준) 가장 최근에 시청한 위치.

'Latest Bookmark' - 해당 북마크가 시리즈 또는 영화의 가장 최근 재생 세션에서 (시리즈 또는 영화의 총 길이 기준) 가장 최근에 시청한 위치인지 여부.

'Not latest view' - 특정 재생 세션이 해당 시리즈 또는 영화를 가장 최근에 재생한 것이 아니며, 따라서 최신 북마크가 아님.

'Country' - 시리즈 또는 영화를 시청한 국가. 2018년 4월 1일 기준, 특정 EU 회원국에서 다른 EU 회원국으로 최대 60일간 여행하는 EU 거주 회원의 경우 시리즈 또는 영화를 시청한 회원국이 아니라 계정을 생성한 국가를 의미합니다.


4. 고객 센터

'Contact Start Utc TS' - 고객 센터 에이전트와 채팅을 시작한 일시(UTC 기준).

'User Type' - 채팅 메시지를 생성한 사람.

'Customer Message' - 에이전트와 고객이 주고받은 메시지 글.

'Language' - 채팅이 진행된 언어.

'End State' - Netfix 시스템이 감지한 채팅 종료 방식(예: 'agent closed'는 에이전트가

채팅을 종료했다는 의미).

'Survey Response Count' - 채팅 종료 시 선택적으로 시행하는 설문조사에 제공한

응답의 개수(해당하는 경우).

'Negative Survey Response Cnt' - 고객이 채팅 종료 시 선택적 설문조사에 참여했는지 여부 및 고객 센터의 대응이 만족스럽지 않았다고 고객이 표시했는지 여부.

'Cancel Reason' - 고객이 채팅 또는 전화 문의 종료 시 선택적 설문조사에 참여했는지 여부 및 고객 센터의 대응이 만족스럽지 않았다고 고객이 표시했는지 여부(해당하는 경우).

'Cancel Reason Explained' - 고객이 제시된 멤버십 해지 이유 중에서 고르지 않고 에이전트에게 따로 이유를 제공한 경우 해당 이유(해당하는 경우).

'Contact Start Utc Ts' - 고객 센터 에이전트와 채팅 또는 전화 문의를 시작한 일시(UTC 기준).

'Contact End Utc Ts' - 고객 센터 에이전트와 채팅 또는 전화 문의를 종료한 일시(UTC 기준).

'Negative Survey Response Count' - 고객이 채팅 또는 전화 문의 종료 시 선택적 설문조사에 참여했는지 여부 및 고객 센터의 대응이 만족스럽지 않았다고 고객이 표시했는지 여부.

'Survey Response Count' - 채팅 또는 전화 문의 종료 시 선택적 설문조사에서 제공한 응답의 개수(해당하는 경우).

'Language' - 채팅 또는 전화 문의를 진행한 언어.

'End State' - Netflix 시스템이 감지한 채팅 또는 전화 문의 종료 방식(예: 'agent closed'는 에이전트가 채팅을 종료했다는 의미).

'Cancel Reason' - 고객이 채팅 또는 전화 문의 종료 시 선택적 설문조사에 참여했는지 여부 및 고객 센터의 대응이 만족스럽지 않았다고 고객이 표시했는지 여부(해당하는 경우).

'Cancel Reason Explained' - 고객이 제시된 멤버십 해지 이유 중에서 고르지 않고 에이전트에게 따로 이유를 제공한 경우 해당 이유(해당하는 경우).


5. 디바이스

'Profile Name' - Netflix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한 디바이스에 연계된 프로필의 이름.

'Esn' - 디바이스 고유 식별자. Netfix나 디바이스 제조업체, 프로세서 같은 특정 부품의 제조업체, 디바이스에 설치된 소프트웨어/펌웨어가 할당할 수 있음.

'Device Type' - Netlix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에 사용한 디바이스.

'Acct First Playback Date' - 특정 디바이스에서 재생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자동 재생 후 계속 스트리밍하여(자동 재생 시작 후 사용자의 재생 조작 여부에 관계없이) 계정에서 재생을 처음으로 시작한 일시(UTC 기준).

'Acct Last Playback Date' - 특정 디바이스에서 재생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자동 재생 후 계속 스트리밍하여(자동 재생 시작 후 사용자의 재생 조작 여부에 관계없이) 계정에서 재생을 마지막으로 시작한 일시(UTC 기준).

'Acct First Playback Date For User Generated Plays' - 특정 디바이스에서 재생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자동 재생 후 사용자 작업을 수행하여 계정에서 재생을 처음으로 시작한 일시(UTC 기준).

'Acct Last Playback Date For User Generated Plays' - 특정 디바이스에서 재생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자동 재생 후 사용자 작업을 수행하여 계정에서 재생을 마지막으로 시작한 일시(UTC 기준).

'Profile First Playback Date' - 지난 2년간 프로필에서 디바이스가 스트리밍에 처음 사용된 날짜.

'Profile Last Playback Date' - 프로필 내에서 디바이스가 스트리밍에 가장 최근 사용된 날짜.

'Profile First Playback Date For User Generated Plays' - 특정 디바이스에서 재생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자동 재생 후 계속 스트리밍하여 프로필에서 재생을 처음으로 시작한 일시(UTC 기준).

'Profile Last Playback Date For User Generated Plays' - 특정 디바이스에서 재생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자동 재생 후 계속 스트리밍하여 프로필에서 재생을 마지막으로 시작한 일시(UTC 기준).

'Deactivation Time' - 회원이 계정 페이지에서 직접 또는 고객 센터 에이전트를 통해 디바이스를 계정에서 로그아웃한 날짜(UTC 기준).


6. IP 주소

'Esn' - 디바이스 고유 식별자. Netfix나 디바이스 제조업체, 프로세서 같은 특정 부품의 제조업체, 디바이스에 설치된 소프트웨어/펌웨어가 할당할 수 있음.

'Country - 스트리밍이 발생한 국가(IP 주소 기준).

'Localized Device Description' - 스트리밍에 사용한 디바이스의 현지화된 설명. 현지 언어로 번역되지 않은 경우 영어 설명 제공.

'Device Description' - 사용한 디바이스의 영어 설명.

'Ip' - 디바이스에서 사용한 IP(인터넷 프로토콜) 주소.

'Region Code Display Name' - 특정 IP 주소에 연관된 주/도/지역.

'Near Location' - Netflix 디바이스 혹은 앱에서 사용한 IP 주소를 기반으로 한 대략적인 위치(도시 및 주/도). (참고: 때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음) '근처 위치'가 'Netfix 이용 가구'를 결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TS' - 특정 IP 주소를 사용해 디바이스가 스트리밍을 시작한 일시(UTC 기준).


7. 메시지

'Profile Name' - Netfix가 발신한 메시지와 연관된 프로필의 이름.

'Sent Utc Ts' - Netflix가 메시지를 발신한 일시(UTC 기준).

'Message Name' - 발신 메시지의 유형.

'Channel - 메시지 발신 방법(예: 이메일, 푸시 알림, SMS, 인앱)

'Country Iso Code' - 메시지 발신 시점에 해당 Netflix 멤버십에 연관된 국가.

'Account Locale' - 계정이 생성된 국가.

'Email Locale' - 발신 메시지가 작성된 언어.

'Title Name' - 메시지에 시리즈 또는 영화가 언급된 경우 해당 콘텐츠의 이름.

'Email Domain Name' - 회원 이메일 주소의 이메일 도메인.

'Link Url' - 메시지 수신인이 메시지 내에서 클릭한 URL. 클릭한 URL이 없는 경우 공란으로 표시될 수 있음.

'Click utc Ts' - 메시지나 콘텐츠가 클릭된 일시(UTC 기준).

'Device Model' - 메시지 발신 대상 디바이스.

'Click Cnt' - 메시지나 콘텐츠의 클릭 수.


8. 결제 및 청구

'Transaction Date' - 등록된 결제 수단에 요금이 청구된 날짜(UTC 기준).

'Service Period Start Date' - 멤버십 서비스 청구 주기의 시작일(UTC 기준, 예: 3월 1일).

'Service Period End Date' - 멤버십 서비스 청구 주기의 종료일(UTC 기준, 예: 3월 31일).

'Description' - 발생한 청구의 유형. 예를 들어 'subscription'은 멤버십 서비스 요금이 회원에게 청구되었음을 의미합니다. 'upgrade'는 회원이 멤버십을 다른 멤버십으로 업그레이드했기 때문에 해당 비용이 청구되었음을 의미합니다.

'Payment Type' - 계정에 연결된 결제 수단.

'Mop Last 4' -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결제하거나 이미 결제한 경우 해당 결제 수단 번호의 마지막 네 자리.

'Mop Creation Date' - 결제 수단이 계정에 적용된 날짜(UTC 기준).

'Mop Pmt Processor Desc' - 결제 거래에 사용된 결제 처리업체.

'Item Price Amt' - 세금이 포함되지 않은 총 멤버십 비용으로, 판매액을 나타냄.

'Currency' - 결제 수단 청구에 사용되는 통화.

'Tax Amt' - 멤버십 서비스 판매액에 적용된 세액.

'Gross Sale Amt' - 세액과 판매액을 포함해 멤버십에 대해 청구된 총 금액.

'Pmt Txn Type' - 결제 거래 진행의 특정 단계.


'Pmt Status' - 결제 거래 상태.

'Final Invoice Result' - 멤버십에 대해 Netfix가 회원 계정에 청구했거나 청구를 시도한 결과.

'Country' - 결제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계정 멤버십을 시작한 국가.

'Next Billing Date' - 회원에게 요금이 청구될 다음 날짜(UTC 기준).


9. 프로필

'Profile Name' - 프로필 사용자가 선택한 프로필 이름.

'Icons' - 이전에 사용한 아이콘(아바타)에 연관된 코드(해당하는 경우).

'Profile Name' - 프로필 사용자가 선택한 프로필 이름.

'Email Address' - 계정의 성인 프로필에 추가된 이메일 주소.

'Game Handle' - 프로필 사용자가 공개적 사용을 위해 선택한 게임 내 이름.

'Profile Creation Time' - 프로필이 활성화된 일시(UTC 기준).

'Maturity Level' - 프로필 사용자에게 어떤 시리즈 또는 영화가 표시될지 결정하는 최고 관람등급.

'Primary Lang' - 프로필 사용자의 선호 언어.

'Has Auto Playback' - 시리즈에서 이전 에피소드 종료 시 다음 에피소드 재생을 자동으로 시작할지 여부.

'Max Stream Quality' - 프로필 사용자가 원하는 최고 스트리밍 화질을 명시했는지 여부(예: 프로필 사용자가 대역폭 사용을 줄이려고 낮은 스트리밍 화질을 선택할 수 있음).

'Profile Lock Enabled' - 해당 프로필에 대해 프로필 잠금을 사용하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여부.

'Profile Transferred' - 추가 회원 기능 또는 프로필 이전 기능을 통해 다른 계정으로부터 이전된 프로필인지 여부(참고: 현재 일부 국가에서는 추가 회원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음).

'Profile Transfer Time' - 이전이 처리되기 시작한 일시(UTC 기준). (참고: 현재 일부 국가에서는 추가 회원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음)

'Profile Transferred From Account' - 이전하기 전에 프로필과 연결되었던 이메일 주소(마스킹 처리함).

'Profile Transferred To Account' - 이전한 후에 프로필과 연결된 이메일 주소(마스킹 처리함).

'Privacy and Data Settings' - 해당 프로필이 '개인 정보 및 데이터 설정' 메뉴에서 옵트아웃을 선택했는지 여부. 'True'는 해당 프로필이 옵트아웃했다는 의미. 자세한 정보는 https://help.netflix.com/node/ 100637 참고.



'Date of Birth' - 프로필에 제공된 생년월일.

'Gender' - 프로필에 제공된 성별.

'Profile Name' - 콘텐츠 시청이 제한된 프로필의 이름.

'Show Desc' - 시청이 제한된 콘텐츠의 이름.


10. 설문조사

'Question Name' - 설문조사 주제.

'Question Current Txt' - 설문조사 중 제시된 질문.

'Answer Name' - 제공된 답변 범주.

'Answer Current Text' - 제시된 질문에 대한 답변.

'Answer Response Text' - 주관식 필드에 입력된 문구(해당하는 경우).

'Locale Code' - 설문조사가 제공된 선호 언어의 설정.

'Event utc Date' - 설문조사 참여 날짜(UTC 기준).


11. 게임

'Profile Name' - 플레이한 게임과 관련된 프로필의 이름.

'Start Time' - 게임플레이를 시작한 일시(UTC 기준).

'Duration' - 게임 세션 지속 시간(초 단위).

'Game Title' - 플레이한 게임.

'Game Version' - 플레이한 게임의 버전.

'Platform' - 게임을 플레이한 플랫폼(예: 안드로이드).

'Device Type' - 게임을 플레이한 디바이스 유형.

'Country' - 게임을 플레이한 국가.

'Esn' - 디바이스 고유 식별자. Netfix나 디바이스 제조업체, 프로세서 같은 특정 부품의 제조업체, 디바이스에 설치된 소프트웨어/펌웨어가 할당할 수 있음.

'lp' - 디바이스에서 게임플레이에 사용한 IP(인터넷 프로토콜) 주소.

keyword
작가의 이전글텐센트의 유비소프트 인수는 그냥 인수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