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eandwith 위앤위드 Jan 29. 2024

현충원(국립묘지)참배


https://naver.me/xmtBrcOB

ㆍ현충원(국립묘지) 참배

해가 바뀌게되면 한해를 시작하는 시무식을 하는 기업이 있는가하면 워크샵 등과 같이 직원들간 친목을 도모하는 곳도 있다.

지난 25일 국가발전정책연구원에서 원장님 이하 위원분들과 현충원을 참배하고 왔다.

오후 4시에 현충윈을 참배하고 설도 가까워져서 떡국으로 저녁을 먹으면서 2024년을 시작하는 신년회를 가졌다.

나는 막내다. 대 선배님들을 뒤따르며 현충탑을 참배하고 국립묘지를 한바퀴 돌면서 이승만대통령 묘역부터 차례로 참배를 하였다.

88서울올림픽 참가 이후 애국가만 울려도 가슴이 찡해왔었지만 평소 크게 느끼지 못했던 애국심이 이번 현충원 참배로 더 생기는거 같다.

이런저런 말씀들을 들으니 더더욱 현재 우리나라의 정치나 경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걱정스러운 말씀들과 대화들을 주고 받으며 덕담들을 하시고 좋은 시간을 보냈다.


현충원 참배는 자주 하지는 않지만 안한지가 꽤 오래 되었는데 이번에 하고나니 올해는 뭔가 잘 풀릴것 같다는 마음이 생긴다.

꼭 특정한 날이 아니라도 한번씩 현충원을 참배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 우리가 평화롭게 살아갈수 있는것은 여기 현충원에 안장된 유공자들의 희생이 아니었나 싶다.


여러분들도 시간을 내서 현충원 참배를 계획해 보십시요.

특히 자녀가 있는 분들. 손자. 손녀를 데리고 다녀오면 국가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https://m.blog.naver.com/dhdidtla/223335258455


#국가발전정책연구원 #현충원 #국립묘지 #참배 #차마라톤 #차한식마라톤교실 #해피레이스마라톤대회 #위앤위드

작가의 이전글 피로하게 되면 어떤 운동을 해야 하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