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희정 Apr 07. 2024

스스로 기운을 차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커피 사러 나갔다 왔는데

완연한 봄기운을 잔뜩 느끼고 왔네요


다들 벚꽃을 잘 즐기고 계시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요새 책을 내고 에너지를 너무 발산한 게

지쳤는지 기운이 나지 않아서 사실 좀 많이

누워있었어요.


그러다가 ‘아 어떻게 벗어날까’ 하고 노력을

한 일상을 같이 공유해 드리면 어떨까 하고

이렇게 만화를 그려봤네요


결국은 보편적인 방법이지만, 이렇게 한 번씩

환기하는 것처럼 또 들으면 자극이 되는 것 같아요


저도 결국 우울을 벗어나는 법, 무기력 극복 좀

등 영상을 많이 찾아보고 조금씩이라도 생각을

전환하고 작은 실천이라도 하니까 좀 나아졌어요.


저는 사실 좀 비싸게 준 로션이나 향수 같은 것도

아까워서 외출할 때만 뿌리거나 발랐는데

(그러다 유통기한을 지나게 돼서 버리고)


그냥 제 기분을 위해서 아낌없이 바르고 뿌리니

기분이 좀 업업 되더라고요


나를 위해 산 화장품, 차 종류도

결국 사기만 했던것도

부지런히 바르고 마시기도 하고요!


우울감이나 무기력에 벗어나려고 참 저도 많이

애쓰고 방법을 많이 찾아서


이야기가 길어졌네요 ^^ 다음에도 또 요거에 관해

이야기해 볼 수 있으면 다뤄볼게요!


다들 잘 먹고, 잘 씻고, 평안히 주무시기를 바랄게요 :)


작가의 이전글 <경기도에 혼자 삽니다> 책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